-
관리하며 라면 당길땐 신라면 건면다이어트 2022. 1. 2. 13:43
다이어트나 관리하는 사람이라면 인스턴트 식품인 라면을 멀리할겁니다. 하지만 관리하는 사람이라도 라면의 유혹은 정말 괴롭습니다.
저는 참다 참다 라면을 먹어도 먹고 나서 올라오는 피부 트러블 때문에 스트레스 받을 때도 있었는데요, 이 신라면 건면으로 바꾸고 나서 뾰루지가 올라오지 않습니다!
이 글을 광고가 아닙니다.
오늘은 관리하며 라면 당길땐 신라면 건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라면 먹고 생기는 피부 트러블 원인
대부분의 일반 라면은 장기 보존을 위해 팜유에 튀겨 팔곤 합니다. 이 팜유가 피부 트러블의 원인인데 포화 지방산 함량이 높아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이고 혈관 질환과 피지 분비를 늘이게 된다고 합니다. 과다 분비된 피지는 모공을 막아 피부 트러블과 피부염 등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신라면 건면은 면을 만들어 열풍건조 방식으로 면의 수분을 제거해 보존하기 때문에 이 팜유가 한 방울도 쓰이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먹고 나서도 피부 트러블 발생으로부터 안전할 수 있습니다.
신라면 건면뿐만 아니라 다른 건면과 기름에 튀기지 않은 면들도 피부 트러블로부터 안전합니다.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신라면 건면
칼로리만 본다면 일반 라면의 2/3 수준의 칼로리를 가졌습니다. 광고처럼 야식으로 가볍게 먹거나 술 마시고 해장용으로 가볍게 즐기기에 좋을 것 같습니다. 이 칼로리 차이는 주로 면 제조 방식의 차이에서 옵니다.
식사 대용으로는 가벼울 수 있기 때문에 달걀이나 김치, 야채를 곁들여 먹는 방법을 권장합니다. 그렇게 해서 칼로리를 보충한다면 더 몸에 도움이 되는 영양성분을 많이 섭취할 수 있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포만감도 더 들어 다이어트에 더 도움이 되고 건강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구성과 조리법
라면 봉지를 뜯으면 건면, 유성스프, 분말스프, 야채 후레이크가 나옵니다. 저는 기다리는 걸 싫어해서 라면도 빨리 끓이는 걸 좋아하는데
냄비에 물 500 ml를 받고 재료를 찬물에 다 넣고 끓이기 시작합니다. 예전에 모 방송사 프로그램에서 라면 봉지에 나온 조리시간은 다 넣은 뒤 조리시간이라고 한 것이 생각나네요.
건면은 유탕면처럼 설익혀서 먹는 것이 식감이나 소화 속도에 있어서 익숙하지 않습니다. 4분 30초 조리시간 동안 충분히 끓여주기를 권장합니다.
기름이 적기 때문에 맛이 굉장히 깔끔하고 매콤합니다. 맛있습니다. 먹고 나서 밥 말아 먹기에도 좋습니다.
'다이어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설탕 간식으로 다이어트와 당뇨 관리하기 (22) 2022.02.14 명절 이후 체중관리 하는 법 4가지 (6) 2022.02.06 배추술찜으로 키토식 치팅하기 (16) 2021.11.28 단식 후 보식 음식과 레시피 (24) 2021.11.07 72시간 단식으로 몸을 리부팅하기 (14) 2021.10.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