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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PL 23년 3분기 실적 발표
    재테크 2023. 1. 28. 04:28

     
     

    4분기 실적 발표 시즌입니다. 플래닛 랩스(이후 PL)는 2022년 3분기 실적 발표가 12월 중순에 있었고 바쁜 일이 있었고 시기를 놓쳐 포스팅이 늦었습니다. 4분기 실적 발표하기 전에 3분기 실적 발표부터 짚고 넘어가려고 합니다. 또 PL 실적 발표 포스팅은 처음이기에 다른 종목들보다 자세하게 다루겠습니다.

     

    PL도 실적 발표를 회계연도를 써서 발표합니다. 그래서 2022년 3분기가 나올 시기에 23년 3분기 실적을 발표합니다. 오늘은 PL 22년 3분기 실적 발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요약

    1. 전년 동기 대비 57% 증가한 4,970만 달러의 기록적인 3분기 매출 달성

     

    2. 3분기 GAAP 총 마진은 34%에서 50%로 확대

     

    3. FY'23의 연간 매출 지침은 1억 8,800만~1억 9,200만 달러, 즉 전년 대비 45% 증가 중간점에서의 성장

    2022년 3분기 재무 하이라이트

    1. 3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7% 증가한 4,970만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2. 3분기 반복 연간 계약 가치(ACV) 비율은 94%였습니다.

     

    3. EoP(End of Period) 고객 수는 전년 대비 16% 증가한 864명의 고객을 기록했습니다.

     

    4. 해당 분기의 순 달러 유지율은 123%인 반면 환매가 있는 순 달러 유지율은 125%였습니다.

     

    5. 3분기 총 마진은 2022 회계연도 3분기 34%에서 50%로 확대되었습니다.

     

    6. 3분기 비 GAAP 총 마진 (1) 은 2022 회계연도 3분기 35%에 비해 54%로 확대되었습니다.

     

    7. 4억 2,500만 달러의 현금, 현금 등가물 및 단기 투자로 분기를 마감했습니다.

     

    (1) PL이 여기에 제시된 비 GAAP 재무 측정을 계산하는 방법에 대한 설명은 아래의 "Planet의 비 GAAP 재무 측정 사용"을 참조하십시오. 또한 가장 직접적으로 비교할 수 있는 US GAAP 재무 척도에 대한 조정을 아래에서 찾으십시오.

     

    Planet의 비 GAAP 재무 조치 사용

    이 보도 자료에는 비 GAAP 총이익, 비 GAAP 총이익에서 파생된 비 GAAP 총 마진, 아래에 자세히 설명된 특정 비 GAAP 비용, 비 GAAP 운영 손실, 비 GAAP 순 손실, 희석 주당 GAAP 순손실 및 조정 EBITDA는 회사가 US GAAP에 따라 제시된 결과를 보완하기 위해 사용하는 비 GAAP 성과 측정입니다. 회사는 이러한 비 GAAP 재무 측정이 회사의 공개경쟁업체가 보고한 측정과 유사하고 분석가, 기관 투자자 및 기타 이해 당사자가 운영 성과 및 전망을 분석하는 데 정기적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운영 성과를 평가하는 데 유용하다고 생각합니다. 더 나아가, 회사는 이러한 비 GAAP 측정이 회사의 핵심 운영 성과를 나타내지 않는 항목을 제외하기 때문에 회사 운영 결과의 추세를 강조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회사는 경영진이 회사의 핵심 운영 성과 및 추세를 평가하고 자본 할당 및 신규 투자에 관한 전략적 결정을 내리는 데 사용하기 때문에 이러한 비 GAAP 재무 측정값을 포함합니다.

     

    비 GAAP 재무 측정은 분석 도구로서 한계가 있으며 US GAAP에 따라 준비된 재무 성과 측정과 분리하여 대체하거나 우월한 것으로 간주해서는 안 됩니다. 특히, 이러한 측정치를 매출원가, 매출 총이익, 영업비용, 영업이익, 순이익, 주당순이익 또는 US GAAP에 따라 파생된 기타 성과 측정치나 현금 흐름의 대안으로 간주해서는 안 됩니다. 유동성의 척도로 운영 활동에서. 제시된 비 GAAP 재무 측정은 US GAAP에서 규정한 표준화된 방법론을 기반으로 하지 않으며 다른 회사에서 제시한 유사한 제목의 측정과 반드시 ​​비교할 필요는 없습니다. 또한 제시된 비 GAAP 재무 측정에는 최근의 예측 가능한 회사의 미래, 즉 회사의 비즈니스와 보상 전략에 중요한 반복 비용과 주식 기반 보상 비용을 제외했습니다.

     

    PL은 이러한 비 GAAP 재무 척도를 다음과 같이 계산합니다.

     

    Non-GAAP Gross Profit and Non-GAAP Gross Margin : 당사는 Non-GAAP Gross Profit을 주식 기준 보상 비용 및 취득한 무형 자산의 감가상각을 조정한 총이익으로 정의하고 계산하며 Non-GAAP Gross Margin을 계산합니다. 수익에 대한 비 GAAP 총이익의 백분율로 표시됩니다.

     

    비 GAAP 비용 : 회사는 비 GAAP 수익 비용, 비 GAAP 연구 개발 비용, 비 GAAP 판매 및 마케팅 비용, 비 GAAP 일반 및 관리 비용을 각 경우에 해당 US로 정의하고 계산합니다. GAAP 재무 측정(매출 비용, 연구 개발 비용, 판매 및 마케팅 비용, 일반 및 관리 비용)은 해당 US GAAP 재무 측정에 따라 분류되는 취득한 무형 자산의 주식 기반 보상 비용 및 상각에 대해 조정됩니다.

     

    비 GAAP 운영 손실 : 회사는 비 GAAP 운영 손실을 주식 기반 보상 비용 및 인수한 무형 자산의 상각을 조정한 운영 손실로 정의하고 계산합니다.

     

    희석 주당 비 GAAP 순 손실 및 비 GAAP 순 손실 : 회사는 비 GAAP 순 손실을 주식 기반 보상 비용, 취득한 무형 자산의 상각 및 조정의 세금 효과에 대해 조정된 순 손실로 정의하고 계산합니다. 회사는 희석 주당 비 GAAP 순손실을 비 GAAP 순손실을 희석된 가중 평균 발행 보통주로 나눈 것으로 정의하고 계산합니다.

     

    조정 EBITDA : 회사는 조정 EBITDA를 이자 수익 및 비용, 법인세 비용 및 감가상각비 영향을 차감하기 전 순손실로 정의하고 계산하며 다음 항목에 대해 추가 조정됩니다. 전환사채 및 보증채무의 공정가치 변동; 채무 소멸로 인한 손익; 외화환산손익 등 영업외손익

     

    기타 주요 지표

    반복 ACV 비율: 회사는 1년 이상의 계약에 대해 연간 계약 금액(“ACV”)을 고객이 계약에 대해 가장 최근 12개월 동안 지불하기로 계약한 총 금액으로 정의합니다. 단기 계약(12개월 미만 계약)의 경우 ACV는 총 계약 가치와 같습니다. 회사는 반복 ACV의 백분율을 모든 데이터 구독 계약의 달러 가치와 사용량 기반 계약의 약정된 부분을 특정 시점의 ACV 비즈니스 목록에 있는 모든 계약의 총 달러 가치로 나눈 값으로 정의합니다. 회사는 ACV 비즈니스 장부를 해당 계약의 유효 날짜 및 종료 날짜에 따라 기간의 마지막 날에 활성 상태인 모든 계약의 ACV 합계로 정의합니다. 회사는 반복 ACV 비율이 본질적으로 일회성이 아닌 여러 해에 걸쳐 계약을 갱신할 가능성이 있는 고객으로부터 수익이 얼마나 발생하는지를 설명하는 데 도움이 되므로 투자자와 경영진이 추적하는 데 유용한 지표라고 생각합니다. 반복 ACV 비율을 계산할 때 경영진은 반복 ACV 비율 계산의 일부로 사용되는 ACV 비즈니스 장부를 결정할 목적으로 기말에 어떤 고객이 활성 계약을 가지고 있는지 판단을 적용합니다.

     

    EoP 고객 수: 회사는 EoP 고객수를 기말 현재 전체 기존 고객의 총수로 정의합니다. 기존 고객은 보고 기간 말 현재 회사와 유효한 계약이 있는 고객으로 정의됩니다. 이 메트릭의 목적을 위해 회사는 고객을 데이터 또는 서비스를 사용하는 별개의 개체로 정의합니다. 회사는 고객에게 직접 판매할 뿐만 아니라 파트너 네트워크를 통해 간접적으로 판매합니다. 파트너가 최종 고객의 이름을 제공하지 않으면 파트너가 고객으로 보고됩니다. 회사의 활성 기회 수에 관계없이 각 고객은 한 번만 계산됩니다. 예를 들어 고객이 회사의 여러 제품을 사용하는 경우 회사는 EoP 고객 수를 위해 해당 고객을 한 번만 계산합니다. 여러 사업부, 세그먼트, 또는 자회사도 상위 조직 또는 상위 계정을 기반으로 단일 고유 고객으로 계산됩니다. 회사는 EoP 고객 수가 플랫폼의 광범위한 채택을 나타내는 중요한 지표이고 시장 입지와 침투력을 성공적으로 측정하는 척도이기 때문에 투자자와 경영진이 추적하는 데 유용한 지표라고 생각합니다. EoP 고객 수를 계산할 때 경영진은 어떤 고객이 일정 기간 동안 유효한 계약이 있는 것으로 간주되는지, 그리고 고객이 회사의 데이터 또는 서비스를 사용하는 별개의 법인인지에 대한 판단을 적용합니다. 회사는 EoP 고객 수가 플랫폼의 광범위한 채택을 나타내는 중요한 지표이고 시장 입지와 침투력을 성공적으로 측정하는 척도이기 때문에 투자자와 경영진이 추적하는 데 유용한 지표라고 생각합니다. EoP 고객 수를 계산할 때 경영진은 어떤 고객이 일정 기간 동안 유효한 계약이 있는 것으로 간주되는지, 그리고 고객이 회사의 데이터 또는 서비스를 사용하는 별개의 법인인지에 대한 판단을 적용합니다. 회사는 EoP 고객 수가 플랫폼의 광범위한 채택을 나타내는 중요한 지표이고 시장 입지와 침투력을 성공적으로 측정하는 척도이기 때문에 투자자와 경영진이 추적하는 데 유용한 지표라고 생각합니다. EoP 고객 수를 계산할 때 경영진은 어떤 고객이 일정 기간 동안 유효한 계약이 있는 것으로 간주되는지, 그리고 고객이 회사의 데이터 또는 서비스를 사용하는 별개의 법인인지에 대한 판단을 적용합니다.

     

    윈백을 포함한 순 달러 보유율: 회사는 회수를 포함한 Net Dollar Retention Rate를 동일한 기존 고객 집합으로부터 회계연도 초 모든 계약의 ACV와 비교하여 주어진 기간 동안 기존 고객 및 회수에 의해 생성된 ACV의 백분율로 정의합니다. 회수는 회계 연도 시작 시 비활성 상태였지만 동일한 회계 연도 기간 동안 다시 활성화된 기존 고객입니다. 재활성화 기간은 고객과의 마지막 활성 계약으로부터 24개월 이내여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고객이 새 고객으로 간주됩니다. 우리는 이 지표가 비활성 상태에서 회사와의 비즈니스를 재개하는 고객 계약의 가치를 포착하여 손실된 비즈니스를 되찾을 수 있는 회사의 능력을 정량화하기 때문에 투자자에게 유용하다고 생각합니다. 경영진은 위의 ACV 정의에 명시된 대로 주어진 기간 동안 활성 계약의 가치를 결정할 때 판단을 적용합니다. 경영진은 이 지표를 사용하여 비활성 고객을 다시 참여시키는 마케팅 캠페인 및 판매 이니셔티브의 성공뿐 아니라 당사 제품의 채택 및 장기 고객 유지를 이해합니다.

     

    수익의 백분율로 나타낸 자본 지출: 회사는 자본 지출을 자산 및 장비 구매와 자본화된 내부 개발 소프트웨어 개발 비용으로 정의하며, 이는 투자 활동으로 인한 현금 흐름표에 포함됩니다. 회사는 자본 지출을 보고 기간의 총 수익으로 나눈 자본 지출 총액을 수익의 백분율로 정의합니다. 수익의 백분율로서의 자본 지출은 회사의 데이터 서비스 및 관련 수익에 대한 수요를 지원하는 데 필요한 자본 지출의 적절한 수준을 평가하고 다른 지구 관측과 비교하여 회사의 성과에 대한 비교 가능한 보기를 제공하는 데 사용하는 성과 측정입니다. 데이터를 고객에게 전달하기 위해 위성에 훨씬 더 많은 금액을 투자할 수 있는 회사. 회사는 민첩한 우주 시스템 전략을 사용합니다. 즉, 상당히 저렴한 위성 및 소프트웨어 인프라에 투자하여 위성 관리를 자동화하고 회사의 데이터를 고객에게 제공합니다. 회사의 전략 및 비즈니스 모델의 결과로 회사의 자본 지출은 데이터 센터 인프라 비용이 큰 소프트웨어 회사와 유사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회사는 다른 지구 관측 회사 또는 중요한 데이터 센터 인프라 투자 요구 사항이 있는 다른 소프트웨어 및 데이터 회사와 비교하여 회사의 성과를 평가할 때 수익과 관련된 자본 지출 투자 수준을 살펴보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2022년 3분기 비즈니스 하이라이트

    1. Accenture: PL은 Accenture Ventures Project Spotlight 이니셔티브를 통해 PL의 고주파 위성 데이터를 Accenture의 산업 및 기술 전문 지식과 결합하기 위해 Accenture와 협력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습니다. 플래닛과 액센츄어는 추적 가능한 공급망 전략 및 데이터 기반 기후 위험 평가를 포함하여 다양한 지속 가능성 및 영향 이니셔티브에 대해 협력하여 글로벌 가치 사슬 전반에서 혼란을 완화할 계획입니다.

     

    2. Amazon Web Services(AWS): 이제 PL 데이터를 AWS SageMaker에 직접 포함할 수 있으므로 데이터 과학자와 기계 학습(ML) 엔지니어가 글로벌 일일 위성 데이터를 획득하여 지리 공간 데이터를 사용하여 ML 모델을 보다 효율적으로 구축, 교육 및 배포할 수 있습니다. . AWS와의 새로운 협력을 통해 지리 공간 도구 및 클라우드 플랫폼 내에서 데이터 액세스를 가속화하는 시장 진출 전략이 가능해졌습니다.

     

    3. Microsoft: PL은 Microsoft의 AI for Good Lab으로 작업을 확장했습니다. PL은 AI for Good Labs를 케냐의 나이로비와 이집트의 카이로로 확장하여 개발된 아프리카 기후 적응 프로젝트를 지원하기 위해 위성 데이터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이 작업은 Microsoft 및 The Nature Conservancy와 Global Renewables Watch의 공동 작업을 포함하여 이전 프로젝트를 기반으로 합니다. Global Renewables Watch는 전 세계 유틸리티 규모의 태양광 및 풍력 설비를 매핑하고 UN에서 사용하는 우크라이나의 건물 손상 평가 도구를 생성합니다. .

     

    4. 해외 국방부 고객: 해당 분기 동안 PL은 향후 12개월 동안 1,000만 달러 이상의 가치가 있는 국제 국방부 고객과 갱신 및 확장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PL은 이 고객과 3년 이상 파트너 관계를 유지해 왔으며 그들의 지리 공간적 요구 사항을 계속 지원하게 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5. ZEP-RE: PL은 케냐 나이로비에 본사를 둔 재보험 제공 업체인 ZEP-RE와 새로운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ZEP-RE는 PL의 Basemaps 제품을 활용하여 Horn of Africa의 가뭄 위험 보호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PL과 협력하여 보험 프로그램을 150,000명에서 250,000명 이상의 목회자로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그 과정에서 ZEP-RE는 지불 금액을 결정하고, 프리미엄 요율을 생성하고, 더 빠른 청구를 가능하게 하기 위해 위치에 맞게 사용자 정의할 수 있는 가뭄 지수를 생성하려고 합니다.

     

    6. 우크라이나: 플래닛은 정부, 구호 단체, 싱크탱크, 미디어에 이미지를 제공하여 우크라이나의 중요한 대응 노력을 계속 지원했습니다.

     

    신기술 출시

    1. Salo Sciences: PL은 끊임없이 변화하는 지구 생태계 측정을 전문으로 하는 혁신적인 샌프란시스코 기반 기후 기술 회사인 Salo Sciences, Inc.를 인수하는 계약에 서명했습니다. Salo Sciences의 현재 제품에는 기후, 지속 가능한 토지 사용 솔루션 등을 구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행성 기반 산림 탄소 측정 도구가 포함됩니다. 이번 인수를 통해 PlanetScope 데이터를 기본 계층으로 사용하여 PL은 고객이 산림 변화를 모니터링하고, 탄소 저장량을 정량화하고, 탄소 상쇄를 추적하고, 기후 위험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제품을 더욱 개발할 계획입니다. 인수는 내년 초에 완료될 것으로 예상되며 관례적인 종료 조건이 적용됩니다.

     

    2. 향상된 분석: PL은 이제 해양 도메인 인식 활동 및 임무를 지원하는 회사의 능력을 향상시키는 향상된 선박 감지 알고리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알고리즘은 향상된 성능을 제공하여 PL이 남중국해, 멕시코만 및 기타 교통량이 많은 지역을 포함하여 수백만 km2의 대양을 더 잘 모니터링할 수 있도록 합니다. 선박 감지 기능에 대한 이 새로운 투자를 통해 PL의 고객은 항구에서 전략적 수로에 이르기까지 전 세계 선박의 움직임을 추적하여 보다 전략적인 결정을 내릴 수 있습니다.

     

    영향 및 교육

    1. 비영리 및 NGO 프로그램: PL은 특히 비영리 및 비정부 기구(NGO)를 위한 PL 이미지 및 지원 서비스에 대한 액세스를 제공하는 오퍼링을 출시하여 사용자가 정보를 더 잘 추출하고 결정을 내리고 실행을 가능하게 하는 애플리케이션을 만들고 잠재적으로 강력한 새 기능을 배양하도록 돕습니다. 상업 시장 부문과 관련된 사용 사례.

     

    2. COP27 및 COP15: 플래닛은 유엔 기후 변화 회의(COP27)와 생물 다양성 협약(COP15)에서 각각 일련의 파트너십을 발표했습니다. 이는 주요 생물 다양성 영역을 모니터링하기 위해 위성을 사용하는 것부터 탄력성 증가를 목표로 하는 글로벌 공급망을 위한 위치 데이터 세트를 생성하려는 의도에 이르기까지 다양합니다. 이러한 유형의 협업은 측정을 지원하는 중요한 데이터를 가져와 인류의 중요한 환경 목표를 가속화할 수 있습니다.

     

    재정 전망

    PL은 2023 회계연도 4분기 매출이 약 5000만 달러에서 5400만 달러 범위에 있을 것으로 예상하며 이는 중간 시점에서 전년 대비 약 40% 성장을 나타냅니다. 비 GAAP 총 마진은 약 56%에서 59% 사이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조정된 EBITDA는 약 (2,100만 달러)에서 (1,600만 달러) 사이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4분기 수익의 백분율로 자본 지출은 수익의 약 8%에서 11% 사이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2023 회계연도에 PL은 수익 전망을 높였으며 중간 지점에서 약 45% 성장을 나타내는 약 1억 8,800만 달러에서 1억 9,200만 달러 범위에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비 GAAP 총 마진은 약 52%에서 53% 사이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조정된 EBITDA는 약 ($60) 백만에서 ($56) 백만 사이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2023년 전체 회계연도의 수익 비율로 자본 지출은 약 8%에서 9% 사이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PL은 비 GAAP 총이익 또는 조정된 EBITDA 전망에서 파생된 비 GAAP 총 마진 전망을 가장 직접 비교 가능한 GAAP 측정(각각 총이익 및 순 손실)과 조정하지 않았습니다. 주식 기반 보상 비용 및 (조정 EBITDA의 경우) 감가상각비와 같은 순 손실은 불확실하거나 PL의 통제 범위를 벗어나 합리적으로 예측할 수 없습니다. 회계연도 2023년 4분기와 회계연도 2023년에 이러한 비용의 실제 금액은 플래닛의 향후 GAAP 재무 결과에 상당한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따라서 Non-GAAP 총 마진 전망과 조정된 EBITDA 전망을 각각 총이익 마진과 순이익으로 조정하는 것은 비합리적인 노력 없이는 불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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