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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VSAT 23년 4분기 및 2023년 사업 보고서 발표
    재테크 2023. 6. 18. 15:10
     

    첫 실적발표 포스팅이라 미래예측진술을 포함했습니다. 오늘은 VSAT 23년 4분기 및 2023년 사업 보고서 발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요약

    1. 분기 순이익은 주로 Link-16 TDL 판매로 인해 주당 15.56달러 혹은 11억 9680만 달러이며 작년 동기 순손실 2920만 달러 또는 주당 39센트의 손실입니다.

     

    2. 2023년 순이익은 10억 8,480만 달러 또는 주당 14.29달러였으며 전년엔 1,550만 달러의 순손실 또는 주당 21센트의 손실입니다.

     

    3. 운영 수익은 전년도 분기의 6억 670만 달러에서 6억 6610만 달러로 10% 성장했습니다. 제품 매출의 전년 대비 34% 성장이 주요 원인입니다. 하지만 컨센서스 추정치 7억 400만 달러에 다다르지는 못했습니다.

     

    4. 4분기 제품 매출은 총 2억 7,140만 달러입니다. 서비스 수익은 총 3억 9,470만 달러입니다.

     

    5. 위성 서비스 수익은 전년 대비 3% 감소한 2억 9,570만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조정된 EBITDA는 ViaSat-3 프로그램의 지상 네트워크 비용으로 인해 전년 대비 13% 감소했습니다.

     

    6. 커머셜 네트워크는 전년 대비 28% 성장한 1억 5,260만 달러의 매출을 기록했습니다. 분기에 조정된 EBITDA 손실이 1,800만 달러로 전년 대비 53% 증가했습니다.

     

    7. 정부 시스템 부문은 지속적인 운영을 통해 전년 대비 19% 증가한 2억 1,780만 달러의 수익을 창출했습니다. 조정된 EBIDTA는 사이버 보안 제품의 판매 증가에 힘입어 29% 증가한 5,760만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8. 전년도 분기의 4,860만 달러의 영업 손실과 비교하여 7,270만 달러의 영업 손실을 보고했습니다. 상당히 높은 일반 및 관리 비용과 제품 수익 비용으로 인해 매년 영업 손실이 증가했습니다. 조정된 EBITDA는 1억 2,420만 달러로 전년 동기의 1억 3,440만 달러와 비교됩니다.

     

    9. 전년 동기의 1억 1,900만 달러에 비해 5,000만 달러의 영업 현금 흐름을 창출했습니다.

     

    10. 현재 현금 및 현금 등가물은 각각 $3억 1050만 및 $24억 5120만과 선순위 채권 및 기타 장기 부채 $24억 2150만과 함께 $13억 4890만입니다.

     

    11. Etihad Airways를 새로운 항공사 파트너로 추가했으며 Delta Airlines 무료 Wi-Fi 이니셔티브도 확장했습니다.

    2023년 전체 재무 하이라이트

    1. 전년 대비 23% 증가한 32억 달러 및 계속 운영에서 28억 달러의 기록적인 상금 달성했습니다.

     

    2. 전년 대비 6% 증가한 28억 달러의 기록적인 매출과 26억 달러의 지속적인 운영

     

    3. 주로 Link-16 TDL 매각 이익과 2억 1,800만 달러의 계 속 운영으로 인한 순손실로 인해 11억 달러의 순이익 발생했습니다.

     

    4. Link-16 TDL 비즈니스 기여금의 3/4을 포함하여 조정 EBITDA에서 5억 8,300만 달러를 달성했습니다. FY2023의 계속 운영 조정 EBITDA는 5억 100만 달러로 전년 대 비 5% 증가했습니다.

     

    5. Link-16 TDL 매각으로 약 19억 달러의 현금 수익과 3억 6,800만 달러의 영업 현금 흐름을 창출했습니다.

     

    6. 순 레버리지는 주로 Link-16 TDL 판매 수익금을 반영하여 전년도 3.6배에서 2.0배로 감소했습니다.

     

    2023년 전체 사업 하이라이트

    1. 2023년 4월 30일 3개 위성 중 첫 ViaSat-3 Americas 발사. ViaSat-3급 위성

     

    2. 전년 대비 22% 증가한 2,230대의 상용 IFC 항공기 운항 기록 달성

     

    3. 575개 이상의 상업용 항공 IFC 터미널을 15개 이상의 항공 사 파트너에게 배송

     

    4. Delta Air Lines는 Viasat 장착 항공기에서 무료 기내 연 결을 제공합니다. 우리는 현재 광동체를 포함하여 1,000 대 이상의 델타 항공기에 IFC를 장착하고 활성화하는 계 약을 체결했습니다.

     

    5. 브라질에서 60,000개 이상의 고정 광대역 사이트를 연결하 여 1,100만 명 이상에게 도달

     

    2023년 4분기 재무 하이라이트

    1. 2023 회계연도 4분기 계속 운영 수익은 전년 대비 10% 증가한 6억 6,600 만 달러로, 주로 제품 수익이 34% 증가했습니다.

     

    2. 4분기 계속 운영으로 인한 6,200만 달러의 순손실. FY2023은 주로 Link-16 TDL 판매와 관련된 반복되지 않는 "적절한 사 이징" 비용으로 인해 전년 대비 800만 달러 증가했습니다.

     

    3. 해당 분기의 계속 운영에서 조정된 EBITDA는 1억 2,400만 달러였습니다. 지속적인 운영으로 인한 조정 EBITDA의 21% 증가는 정부 시스템 및 상 업 항공 수익 증가와 R&D 비용 감소로 달성되었으며 , 용량 제약으로 인 한 고정 광대역 수익 감소 로 부분적으로 상쇄되었으며 ViaSat-3 서비스에 앞서 네트워크 비용 확장과 함께 경쟁이 계속되었습니다.

     

    4. Government Systems는 최신 정보 보증 제품인 KG-255XJ의 NSA 인 증으로 중요한 이정표를 달성했습니다. 이로 인해 2023 회계연도 4분기 제품 매출, 전년 대비 19%의 지속적인 운영으로 전 체 부문 매출 성장했습니다.

     

    5. 커머셜 네트워크 매출도 크게 증가했습니다. 신규 상용 항공 IFC 고객 및 기존 고객의 추가 주문으로 이동 단말기 출하 및 설치 증가로 YoY 28% 증가했습니다.

     

    6. 위성 서비스 매출은 전년 대비 소폭 감소했으며, 고정 광대역 ARPU 증가와 IFC 매출 증가로 부분적으로 상쇄된 미국의 가정용 가입자 감소했습니다.

     

    7. 계속 운영으로 인한 보상은 전년 대비 13% 증가한 6억 9,900만 달러로 상용 항공 IFC 터미널 및 위성 네트워크 제품용 상용 네트워크 제품들이 매출에 기여했습니다.

     

    8. 순차입금 감소와 조정 EBITDA 실적 강세로 인해 순 레버리지는 LTM 조정 EBITDA의 2.0배로 순차적으로 감소했습니다.

     

    2023년 4분기 사업 하이라이트

     

    미래 예측 진술

    이 주주 서한 에는 1933년 증권법과 1934년 증권거래법에 따라 만들어진 면책 조항의 적용을 받는 미래 사건 및 당사의 미래 결과에 대한 미래 예측 진술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미래 예측 진술 에는 다음과 같은 진술이 포함됩니다. 상용 서비스 시작 전 ViaSat-3급 위성의 완료, 발사 및 배치에 대한 기대와 용량 제약을 포함한 위성 건설 및 발 사 활동 예상 순 현금 수익금, 수익금 사용 및 Link-16 TDL 판매의 기타 혜택 Inmarsat의 제안된 인수( Inmarsat 거래) 및 예상 시기, 자금 조달 및 이점에 관한 진술 Inmarsat 거래에 대한 규제 및 기타 마감 조건 충족 수익, 수익, 순 레버리지, 자본 투자, 비용, 예상 비용 절감 또는 FY2024 이후의 재무 지침 및 전망과 성과 및 운영 결과에 대한 전망을 포함한 기타 재무 항목에 대한 예측 ViaSat-3 등급 위성의 성능 및 예상 이점 당사 사업 또는 주요 시장의 예상 동향, 수상 및 미수여 IDIQ 계약 수단을 활용하는 능력; 미래 경제 상황; 기술, 제품 또는 서비스의 개발, 수요, 고객 수용 및 예상 성능 향후 운영을 위한 계획, 목표 및 전략 국제적 성장 및 확장 기회; 현재 및 신규 IFC 고객의 기존 및 향후 주문에 관한 진술 ; 미래 사건이나 상황에 대한 기타 특성은 미래 예측 진술입니다. 독자들은 이러한 전향적 진술이 단지 예측일 뿐이며 예측하기 어려운 위험, 불확실성 및 가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음을 주의하십시오. 실질적으로 다른 실제 결과를 야기할 수 있는 요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필수 규제 승인 또는 허가를 받지 못하거나 획득이 지연되는 것을 포함하여 Inmarsat 거래와 관련된 위험 및 불확실성; 그러한 승인으로 인해 당사 또는 Inmarsat 거래의 예상 이익에 불리한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조건이 부과될 수 있는 위험 적시에 또는 전혀 Inmarsat 거래에 대한 종료 조건을 충족하지 못한 경우 Inmarsat 거래를 둘러싼 불확실성으로 인해 당사 사업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거나 Inmarsat 거래를 둘러싼 불확실성으로 인해 Inmarsat 사업에 부정적인 영향 Inmarsat 거래와 관련된 법적 절차의 성격, 비용 및 결과 Inmarsat 거래와 관련하여 해지 수수료를 지불해야 하는 상황을 포함하여 Inmarsat 거래에 대한 최종 계약을 해지할 수 있는 사건, 변경 또는 기타 상황의 발생 Inmarsat 거래가 성사되지 않을 경우 당사 주가가 크게 하락할 수 있는 위험 ; Inmarsat 거래와 관련하여 받은 약정 서신에 명시된 필수 부채 조달 준비 실패 ; Inmarsat 거래가 현재 계획 및 운영을 방해하거나 진행 중인 사업에서 경영진의 관심을 딴 데로 돌리는 위험; Inmarsat 거래 발표가 주요 인력을 유지 및 고용하고 고객, 공급업체 및 우리와 거래하는 다른 사람들과 의 관계를 유지하는 능력에 미치는 영향 ; Inmarsat 운영, 기술 및 직원을 성공적으로 통합하는 능력 ; 당사 제품 및 서비스의 향상, 더 큰 수익 또는 성장 기회, 운영 효율성 및 비용 절감에 대한 기대를 포함하여 Inmarsat 거래의 예상되는 이점 및 시너지 효과를 실현할 수 있는 당사의 능력 Inmarsat 거래 및 Link-16 TDL 판매 종료 후 비즈니스의 지속적인 성과 및 시장 성장을 보장할 수 있는 능력; ViaSat-3 등급 위성과 우리가 건설하거나 획득할 수 있는 미래 위성의 예상 이 점을 실현할 수 있는 능력 위성 프로젝트와 관련된 예상치 못한 비용; 예상 일정에 따라 광대역 서비스에 대한 사업 계획을 성공적으로 구현할 수 있는 능력 ; ViaSat-3 위성에서 상용 서비스를 시작하기 전에 비즈니스의 용량 제약 ; 이상, 작동 실패 또는 위성 성능 저하의 영향을 포함하여 위성의 건설, 발사 및 작동과 관련된 위험 COVID-19 팬 데믹이 비즈니스, 공급업체, 소비자, 고객, 직원 또는 전체 경제에 미치는 영향 새로운 기술, 제품 및 서비스를 성공적으로 개발, 도입 및 판매하는 능력 ; 미국 정부의 감사; 글로벌 비즈니스 환경 및 경제 상황의 변화; 미국 정부 예산 승인 지연 및 정부 방위 지출 삭감; 미국 정부 계약 및 수익의 상당 부분을 차지하는 소수의 계약에 대한 의존 ; 고 객의 자본 지출에 대한 지속적인 제약의 결과로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수요 감소 ; 주요 고객 또는 공급업체와의 관계 또는 재정 상태의 변화 당사 제품을 제조하고 공급하 기 위해 제한된 수의 제삼자에 대한 당사의 의존 ; 경쟁 증가; 일반적으로 통신 및 방위 산업에 영향을 미치는 새로운 기술 및 기타 요인의 도입; 당사 제품 및 서비스의 판매 또는 배포 능력에 대한 불리한 규제 변경(스펙트럼 가용성 또는 허용된 사용에 영향을 미치는 변경 포함)의 영향 다른 사람들이 스펙트럼을 사용하는 방식의 변화; 추가 스펙 트럼에 액세스 할 수 없거나 추가 목적으로 스펙트럼을 사용하거나 추가 궤도 위치에서 위성을 작동할 수 없습니다. 당사가 활용하거나 활용하고자 하는 동일한 스펙트럼 또 는 궤도 위치의 경쟁적 사용, 최근 미국 세법 변경의 영향; 부채 수준 및 적용 가능한 부채 약정을 준수할 수 있는 능력 지적 재산권 청구 및 독점 기술 보호를 위한 소송을 포 함한 소송 참여 제한된 수의 핵심 직원에 대한 의존도. 추가로 www. sec.gov, 양식 10-K의 최신 연례 보고서 및 양식 10-Q의 분기별 보고서 포함. 독자는 작성된 날짜를 기준으로 한 미래 예측 진술에 과도하게 의존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우리는 어떤 이유로든 미래 예측 진술을 수정하거나 업데이트할 의무가 없습니다.

     

    비 GAAP 재무 정보 사용

    일반적으로 승인된 회계 원칙(GAAP)에 따라 표시되는 Viasat의 연결 재무제표를 보완하기 위해 Viasat는 Viasat, Inc. 및 조정된 EBITDA에 귀속되는 비 GAAP 순이익 (손실)을 사용합니다. 과거 재무 실적 및 향후 전망. 우리는 비 GAAP 결과가 우리의 핵심 운영 결과를 나타내지 않는다고 생각되는 특정 비용을 제외함으로써 경영진과 투 자자 모두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한다고 믿습니다. 또한 역사적으로 비 GAAP 결과를 투자 커뮤니티에 보고했기 때문에 비 GAAP 수치를 포함하면 재무 보고의 일관성이 제공되고 Viasat의 과거 운영 결과와 쉽게 비교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이러한 비 GAAP 결과는 경영진이 해당 부문의 운영 성과를 평가하고 해당 부문에 자원을 할 당하며 미래 기간의 계획 및 예측을 위한 기초로 사용하는 주요 지표 중 하나입니다. 이 추가 정보의 제시는 GAAP에 따라 준비된 재무 성과 측정을 단독으로 또는 대체하는 것으로 간주되지 않습니다. GAAP 결과에 대한 특정 조정의 조정은 아래 표에 제공됩니다.

     
    GAAP: 일반적으로 인정된 회계원칙(나라별로 상이함).

    비 GAAP(Non GAAP): 반복적으로 발생하지 않는 일회적인 비용을 제외하고 회계 처리하는 방법. 당연히 비용이 줄면서 순수익은 늘어남.

    EBITDA: 세금과 이자, 감가상각비를 차감하기 전의 순이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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