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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SAT 25년 1분기 실적 발표재테크 2024. 8. 23. 22:48
비아샛도 방위 산업체 헤이코(이후 HEI)와 비슷하게 실적 발표하는 회계 연도가 다릅니다. 그래서 다른 회사들이 2024년 2분기 실적 발표를 하는 지금 2025년 1분기 실적 보고서를 발표합니다. 오늘은 VSAT 25년 1분기 실적 발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재무 하이라이트
1. 2025 회계연도 1분기 매출 11억 달러는 Inmarsat의 기여로 전년 대비 44% 증가. 국방 및 첨단 기술 부문의 성장에 힘입어 총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6% 증가.
2. 2025년 회계연도 1분기 순손실 3,300만 달러는 주로 운영 실적 개선으로 인해 2024년 회계연도 1분기 순손실 7,700만 달러에 비해 감소, 이는 이자 비용 증가 와 세금 혜 택 감소로 부분적으로 상쇄.
3. 2025년 1분기 조정 EBITDA는 4억 4백만 달러로 Inmarsat의 기여로 인해 전 년 대비 120% 증가. 통합 조정 EBITDA는 국방 및 첨단 기술을 통한 수익 증가로 인해 고정 광대역 서비스 수익 감소와 R&D 지출 증가가 예상되는 것을 상쇄하면서 전년 대비 16% 증가.
4. 방위와 향상된 기술 매출이 주로 특정한 특허 계약과 전략적 통신 제품의 반복되는 기여에 힘입어 전년 대비 37% 증가
5. 통신서비스 매출은 인말새트 추가로 전년 동기 대비 48% 성장. 결합 부문 수익은 고정 서비스 및 기타 부문의 서비스 수익 18% 감소와 전체 부문 제품 수익의 23% 감소를 반영하여 전년 대비 2% 감소. 이는 항공 및 정부 위성통신의 서비스 수익 성장이 각각 19% 및 11%로 부분적으로 상쇄.
6. 이번 분기 수상 액은 Inmarsat 인수와 국방 및 첨단 기술 부문 성장에 힘입어 전 년 대비 45% 증가한 12억 달러.
7. 순 레버리지(4)는 LTM 조정 EBITDA의 약 3.5배로 연속 감소.
8. 2025 회계연도 1분기 말까지 예상 보험금 7억 7천만 달러 중 약 75%를 받음.
2025년 1분기 부서별 하이라이트
대차대조표, 현금 흐름과 유동성
FY2025 전망
1. 2025 회계연도에는 2024 회계연도 2분기에 발생한 소송 합의로 인한 일회성 추격 혜택 9,500만 달러를 제외한 총매출 증가가 전년 대비 소폭 증가할 것으로 예상. 이는 2024 회계연도 총매출 45억 달러 기준을 기준으로 함. 우리는 VS3-F1 이상과 관련된 글로벌 고정 광대역의 예상되는 감소를 제 외하고 FY2025 통합 매출 증가가 한 자릿수 중반 증가할 것으로 예상.
2. 통신 서비스 결합 수익은 2024년에 비해 2025년에 소폭 감소할 것으로 예상. 이는 미국 고정 광대역 수익 감소와 일부 비광대역 매출 감소로 상쇄될 항공 서비스 및 정부 위성통신 서비스의 강력한 성장을 반영. 해상 서비스 구성 요소. 우리는 NexusWave 다중 궤도 제품을 통해 해양 서비스 비즈니스 라인이 FY2025 말 또는 FY2026 초까지 성장세로 돌아갈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2025 회계연도 1분기부터 2분기까지 순차 결과가 부진할 것으로 예상.
3. FY2025의 국방 및 첨단 기술 전년 대비 매출 증가는 전술적 네트워킹 제품, 안테나 시스템 솔루션, 특정 라이선스 계약의 반복적 기여, 클라우드 기반 고 속 Type 1 암호화기에 대한 강력한 수요에 힘입어 낮은 한 자릿수 증가가 예상. 데이터 센터의 지리적 확장 및 AI 애플리케이션 지원. FY2025의 수익 가시성은 7억 달러가 넘는 잔고로 지원.
4. 2025 회계연도에는 2024 회계연도 통합 조정 EBITDA 기준인 15억 달러에서 벗어나 2024 회계연도 2분기 소송 합의로 인한 일회성 혜택을 제외하고 전년 대비 한 자릿수 중반의 통합 조정 EBITDA 성장이 예상. 통합 조정 EBITDA 성장은 국방 및 첨단 기술 라이선스 계약과 통신 서비스를 통한 강력한 수익 흐름에 의해 주도될 것으로 예상.
5. 커머셜 네트워크 매출은 특정 라이선스 계약 및 첨단 기술 솔루션에 따른 반복적인 기여로 인한 2024 회계연도 소송 합의의 추격 영향을 제외하고 2024 회계연도에 비해 2025 회계연도에 한 자릿수 중반 증가할 것으로 예상. 항공 터미널 판매와 관련된 커머셜 네트워크 수익도 2025 회계연도에 예상되는 OEM 항공기 납품이 크 게 감소함에 따라 영향을 받을 것으로 예상.
6. FY2025에도 자본 지출은 14억~15억 달러 범위로 계속 감소할 것으로 예상 (범위에는 Inmarsat 관련 자본 지출 약 4억 5천만 달러 포함). FY2025 범위에는 보험 회수로 인한 혜택이 제외되고 연간 약 2억 달러에 달하는 자본 지출 지침에 대한 자본화된 이자가 포함(그러나 위성 서비스를 시작하면 향후 몇 년 동안 감소할 예정).
7. FY2026에도 우리는 건설 중인 34억 달러 자산의 대부분이 서비스에 투입됨에 따라 FY2025에 비해 FY2026의 매출 및 조정 EBITDA가 다시 증가할 것으로 예상. 우리는 FY2026에 대한 자본 지출 전망을 유지하며, 이는 11억~12억 달러 범위로 계속 감소할 것으로 예상
8. 사전 지침에 따라, 우리는 2024 회계연도 총 7억 7,800만 달러의 기본 영업 현금 흐름에서 벗어나 두 자릿수 영업 현금 흐름 증가에 힘입어 2026 회계연도 1 분기 말까지 잉여 현금 흐름이 긍정적일 것으로 예상하고 자본 지출 감소가 가속화될 것으로 예상. 우리는 위성 서비스 개시에 맞춰 보다 표준화된 자본 지출 수준을 향해 노력하고 있음.
맺음말
1. Viasat, Inc. 일반 주주에게 귀속되는 순이익(손실)에 대한 조정 EBITDA 조정 및 Connect Bidco Limited의 IFRS(국제 재무 보고 기준)를 사용하는 조정 EBITDA (Inmarsat의 조정 EBITDA 와 실질적으로 다르지 않음), Viasat의 조정된 EBITDA 프레젠테이션을 반영하기 위해 변경 사항을 적용하기 전에 Connect Bidco Limited(IFRS)의 이익(손실)에 대한 정보 가 이 서한 끝에 제공. 자세한 내용은 "비 GAAP 재무 정보의 사용"을 참조.
2. 본 문서에서 사용된 순이익(손실)은 Viasat, Inc. 보통주주에게 귀속되는 순이익(손실)으로 정의.
3. "결합" 재무정보는 5월 30일 Inmarsat 인수가 완료되기 전 기간 동안 Connect Topco Limited 및 그 자회 사(통칭, Inmarsat)의 영업 실적과 제시된 기간 동안 Viasat의 영업 실적을 결합하여 작성. , 2023년에는 구매 가격 회계를 반영하고 Inmarsat의 운영 결과(IFRS에 따라 보고됨 )를 GAAP에 맞추고 Viasat의 과거 재 무 정보 표시를 따르기 위한 특정 조정 및 재분류가 포함. 조정 사항에 대한 조정 내용은 이 서한의 끝부분에 나와 있음. 자세한 내용은 "비 GAAP 재무 정보의 사용"을 참조
4. 순 레버리지 비율은 총 부채에서 현금 및 현금 등가물과 단기 투자를 제외한 원금을 2024년 6 월 30일에 종료된 12개월 동안 조정 EBITDA로 나눈 값으로 정의. LTM 조정 EBITDA는 Viasat의 조정 EBITDA를 기준으로 계산. 자세한 내용은 "비 GAAP 재무 정보 사용"을 참조.
비 GAAP 재무 정보 사용
일반적으로 인정되는 회계 원칙(GAAP)에 따라 제시된 Viasat의 통합 재무제표를 보완하기 위해 Viasat는 Viasat, Inc. 및 조정된 EBITDA에 귀속되는 비 GAAP 순 이익(손실)을 사용. 과거 재무 성과와 미래 전망. 우리는 비 GAAP 결과가 핵심 운영 결과를 나타내지 않는 특정 비용을 제외함으로써 경영진과 투자자 모두에 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한다고 믿음. 또한, 우리는 역사적으로 비 GAAP 결과를 투자 커뮤니티에 보고했기 때문에 비 GAAP 수치를 포함하면 재무 보고에 일관성 이 제공되고 Viasat의 과거 운영 결과와의 비교가 용이해진다고 믿음. 또한, 이러한 비 GAAP 결과는 경영진이 당사 부문의 운영 성과를 평가하고 해당 부문에 자원을 할당하며 향후 계획 및 예측을 위한 기초로 사용하는 주요 지표 중 하나. 이 추가 정보의 제시는 별도로 고려되거나 GAAP에 따라 준비된 재무 성과 측 정을 대체하는 것으로 간주되지 않음. GAAP 결과에 대한 구체적인 조정 사항이 아래 표에 나와 있음.
GAAP: 일반적으로 인정된 회계원칙(나라별로 상이함).
비 GAAP(Non GAAP): 반복적으로 발생하지 않는 일회적인 비용을 제외하고 회계 처리하는 방법. 당연히 비용이 줄면서 순수익은 늘어남.
EBITDA: 세금과 이자, 감가상각비를 차감하기 전의 순이익.또한, 투자자가 Viasat의 이전 및 미래 기간에 대한 과거 및 비교 재무 성과를 평가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Viasat는 설명 목적으로만 특정 금융을 보여주는 미감 사 보충 조정 결합(이 서신에서는 "결합"이라고 함) 재무 정보를 제공하고 있음. 2024회계 연도와 2023년 6월 30일에 종료된 3개월 동안의 Viasat 정보(조정된 합산 기준). 이 보충 정보는 2024 회계연도 또는 2023년 6월 30일에 종료된 3개월 동안 Viasat의 운영 결과와 Connect Topco Limited 및 자회사(통 칭 Inmarsat)의 운영 결과를 결합하여 작성. 2023년 5월 30일 Inmarsat 인수, 구매 가격 회계를 반영하고 Inmarsat의 운영 결과(IFRS에 따라 보고 됨)를 GAAP에 맞추고 Viasat의 과거 재무 정보 표시를 따르기 위한 특정 조정 및 재분류와 함께. 이 통합 재무 정보는 감사를 거치지 않은 것이며, Inmarsat 인수 및 관련 거래를 반영하기 위한 추정 조정을 포함하지 않으며, Inmarsat 인수 및 관련 거래가 2017년 12월 1일에 발생했다면 결합 회사의 운영 결과가 어떠했을 것 인지를 나타내지 않음. 제시된 기간의 시작. 또한, 통합 재무 정보에 도달하기 위한 조정에는 Inmarsat 인수와 관련하여 발생한 일회성 비용 (실제 과거 결과에 이미 반영된 범위 제외)이나 그에 따른 비용 절감 및 시너지 효과가 반영되지 않음. Inmarsat 인수(및 그러한 비용 절감이나 시너지 효과를 달성하기 위한 관련 비용)로 인해 발생할 것으로 예상되며 Inmarsat 인수로 인해 발생한 분할, 구조조정 또는 통합 활동과 관련된 비용도 없음.
이 통합 재무 정보의 표시는 GAAP 또는 (Inmarsat의 경우) IFRS에 따라 작성된 재무 성과 측정을 단독으로 또는 대체하는 것으로 간주되지 않음. Connect Bidco Limited의 IFRS 조정 EBITDA(Inmarsat의 조정 EBITDA와 실질적으로 다르지 않음)의 역사적 보고 조정은 Viasat의 조정 EBITDA 표시를 반영하기 위한 변경 사항을 적용하기 전에 Connect Bidco Limited의 IFRS 이익(손실)에 다음과 같이 적용. 결합 재무정보를 도출하기 위해 이루어진 조정사항은 아래 표에 나와 있음. 독자들은 설명 목적으로만 준비된 본 통합 재무 정보에 지나치게 의존하지 않도록 주의.
Viasat 2025 회계연도 1분기 실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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