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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PL 24년 3분기 실적 발표
    재테크 2024. 2. 2. 21:43

    깜빡잊고 지난 23년 3분기 시즌 포스팅을 지금합니다.
     
    PL도 실적 발표를 회계연도를 써서 발표합니다. 그래서 2023년 3분기가 나올 시기에 24년 3분기 실적을 발표합니다. 오늘은 PL 24년 3분기 실적 발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요약

    1. 5,540만 달러의 분기별 매출 기록 달성

     

    2. SuperDove 위성 36대 출시 및 최초의 Pelican 기술 데모 위성

     

    3. 출시 획기적인 글로벌 산림 탄소 제품 출시

     

    2024년 3분기 재무 하이라이트

    1. 3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1% 증가한 5,540만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2. 3분기의 반복 연간 계약 가격(ACV) 비율은 94%였습니다.

     

    3. 기간 종료(EoP) 고객 수는 전년 대비 13% 증가하여 976명의 고객을 기록했습니다.

     

    4. 3분기 매출총이익률은 47%로, 2023회계연도 3분기 50%와 비교된다

     

    5. 3분기 비GAAP 총이익 (1) 은 2023회계연도 3분기 54%에 비해 52%였습니다.

     

    6. 현금, 현금 등가물 및 단기 투자로 3억 1,500만 달러를 투자하여 분기를 마감했습니다.

     

    (1) PL이 여기에 제시된 비GAAP 재무 측정치를 계산하는 방법에 대한 논의는 아래 PL의 비GAAP 재무 측정치 사용"을 참조하십시오. 또한, 가장 직접적으로 비교할 수 있는 US GAAP 재무 측정에 대한 조정 내용이 이 보도 자료 끝 부분의 표에 제공됩니다.

     

    최근 사업 하이라이트:

    고객 및 파트너 관계 성장

    1. BASF 확장: 유럽에 기반을 둔 대규모 다국적 기업이자 대규모 화학 생산업체인 BASF의 자회사인 BASF Digital Farming GmbH와 7자릿수 계약을 확장했습니다. BASF Digital Farming은 Xarvio Digital Farming Solutions 플랫폼을 통해 정밀 디지털 농업 제품을 제공합니다. 작물 최적화 플랫폼인 Xarvio FIELD MANAGER는 광범위한 지역 관리를 위해 PlanetScope 및 Planetary Variables 솔루션을 사용하여 보다 효율적이고 수익성이 높으며 지속 가능한 농업 관행을 지원하는 목표가 있고 시의적절한 농경학적 조언을 제공합니다.

     

    2. IGAC(Instituto Geográfico Agustín Codazzi): IGAC(콜롬비아 지도 제작 기관)과 7자릿수 ACV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이 기관은 국가의 고품질 지리, 지적 및 농업 정보를 규제, 생산 및 표현하여 콜롬비아의 공공 정책 결정 및 정의를 위한 개발에 기여합니다. 그들은 PlanetScope 및 SkySat 데이터를 사용하여 GIS 기술에 대한 지리 연구, 전문 교육 및 교육을 지원하고 콜롬비아 전역의 토지 이용 계획 및 위험 관리를 개선하고 있습니다.

     

    3. USDA 해외 농업 서비스: USDA 해외 농업 서비스를 신규 고객으로 추가했습니다. USDA FAS는 미국 농업을 세계와 연결하여 수출 기회와 글로벌 식량 안보를 강화합니다. USDA FAS는 PlanetScope의 광범위한 지역 관리를 사용하여 해외 지역의 작물 유형 지도 및 면적 추정 생성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4. BeZero Carbon: 글로벌 탄소 평가 기관인 BeZero Carbon을 새로운 파트너로 추가했습니다. BeZero는 PL 의 Forest Carbon 제품을 사용하여 시장 참여자들이 계속해서 더 많은 정보를 바탕으로 탄소 배출권 투자를 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PL 의 숲 높이, 나무 피복 및 탄소에 대한 30미터 글로벌 시계열은 BeZero의 최첨단 지리공간 분석 및 방법론에 귀중한 추가 요소로 간주됩니다.

     

    5. SI Analytics: 북한의 이상 현상 분석을 위한 이미지 데이터를 제공하기 위해 한국 기반 AI 회사인 SI Analytics와 새로운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SI Analytics는 딥러닝 기술과 GEO 정보 솔루션을 기반으로 하는 위성영상 분석 서비스 제공업체입니다. SI Analytics는 PlanetScope를 사용하여 국방 및 정보 고객을 위한 분석을 실행하고 있습니다.

     

    6. NGIS: PL의 데이터를 사용하여 호주 시민 정부에 중요한 지리공간 서비스를 제공하고 산불 및 홍수에 대한 자원 관리 및 자연재해 대응을 지원하는 호주 기반 파트너인 NGIS와의 계약을 확대했습니다.

     

    7. on-X Maps: on-X Maps를 새로운 고객으로 추가했습니다. on-X의 최근 이미지 제품은 PL 의 격주 베이스맵을 사용하여 야외 활동 애호가에게 야외 레크리에이션 장소의 최신 이미지를 제공합니다. on-X는 최근 TIME의 2023년 최고의 혁신 목록에 선정되었습니다.

     

    새로운 기술과 제품

    1. 펠리칸 기술 데모 및 36개의 SuperDoves 발사: 2023년 11월 11일 우리는 SpaceX의 Transporter-9 임무 궤도에 진입하기 위해 첫 번째 Pelican 기술 데모인 Pelican-1 및 36개의 SuperDoves를 성공적으로 발사했습니다. 플래닛 팀은 37개 위성 모두와 신속하게 연락을 취하고 현재 궤도에 있는 약 200개의 위성에 합류하기 위해 새로운 위성을 시운전하기 시작했습니다. 이번 출시는 회사, 특히 PL 의 차세대 고해상도 임무에 있어서 중요한 이정표입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Pelican 별자리는 회사의 현재 고해상도 위성인 SkySats에 더욱 유능하고 비용 효율적인 업그레이드를 제공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2. Sentinel Hub에서 사용할 수 있는 PL 데이터: 3분기에 투명한 가격과 API를 갖춘 Sentinel Hub 플랫폼에서 PL 의데이터와 서비스가 출시되어 소규모 고객을 위한 간단한 접촉 또는 셀프 서비스 판매가 가능하고 파트너가 더욱 빠르고 유연하게 구축하는 데 필요한 정보를 제공했습니다. 우리 데이터 위에 솔루션을 추가합니다.

     

    3. 글로벌 산림 탄소 제품 출시: 산림 탄소, 나무 높이 및 피복에 대한 글로벌 30미터 역사적 시계열인 Forest Carbon 제품을 출시했습니다. 이 획기적인 데이터 제품은 산림 변화와 탄소 축적량에 대한 전례 없는 통찰력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며 이미 고객이 탄소 배출권 투자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데 사용되고 있습니다. 전 세계 산림 탄소에 대한 10년 아카이브는 매우 정확하고 저렴하며 확장 가능하므로 산림 탄소 축적량 측정과 관련된 오랜 과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글로벌 지속 가능성 및 영향

    1. 첫 번째 PBC 보고서: 첫 번째 공익 기업("PBC") 보고서를 발표했으며 해당 보고서는 planet.com/esg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PBC로서 PL은 델라웨어 법률에 따라 2년에 한 번씩 이 보고서를 발행해야 하며, 회사가 PBC 사명에 따라 지속적으로 수행하는지 확인하기 위해 회사 이사회가 사용하는 목표, 표준 및 측정 기준을 강조합니다.

     

    재무 전망

    플래닛은 2023년 1월 31일까지 끝나는 2024회계연도 4분기 매출이 약 5,600만~5,900만 달러로 중간 지점에서 전년 대비 약 9% 성장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비GAAP 총이익률은 약 52%~56% 범위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조정된 EBITDA 손실은 약 1,200만 달러에서 9,000만 달러 사이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수익 대비 자본 지출은 해당 분기에 약 25%~27% 범위에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2024년 1월 31일에 끝나는 2024회계연도 동안 플래닛은 수익이 약 2억 1,800만 달러에서 2억 2,100만 달러 범위에 이를 것으로 예상하며 이는 중간 지점에서 전년 대비 약 15% 성장을 나타냅니다. 비GAAP 총이익률은 약 53%~54% 범위에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조정된 EBITDA 손실은 약 5,800만 달러에서 5,500만 달러 사이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수익 대비 자본 지출은 2024년 전체 회계연도 동안 약 21%~22% 범위에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PL 은 비GAAP 재무 전망을 가장 직접적으로 비교할 수 있는 GAAP 측정치와 조정하지 않았습니다. 왜냐하면 주식 기준 보상 비용, 감가상각비 및 상각비와 같은 특정 조정 항목은 불확실하거나 PL 의 통제 범위를 벗어나며 합리적으로 예측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2024 회계연도 4분기와 2024 회계연도 동안 이러한 비용의 실제 금액은 PL 의 향후 GAAP 재무 결과에 상당한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따라서, 불합리한 노력 없이는 PL 의 비GAAP 전망을 가장 유사한 GAAP 측정치로 조정하는 것이 불가능합니다.

     

    앞서 언급한 미래 예측 진술은 오늘 날짜 현재 플래닛의 기대치를 반영합니다. 아래에 설명된 위험 요소, 불확실성 및 가정의 수를 고려할 때 실제 결과는 크게 다를 수 있습니다.

    PL의 비GAAP 재무 측정 사용

    이 보도 자료에는 비GAAP 총이익, 비GAAP 총이익, 아래에 자세히 설명된 특정 비GAAP 비용, 비GAAP 운영 손실, 비GAAP 순손실, 희석주당 비GAAP 순손실 및 조정 EBITDA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는 회사가 US GAAP에 따라 제시된 결과를 보완하기 위해 사용하는 비GAAP 성과 측정치입니다. 회사는 이러한 비GAAP 재무 지표가 회사의 공개 경쟁업체가 보고한 지표와 유사하고 분석가, 기관 투자자 및 기타 이해관계자가 운영 성과와 전망을 분석하는 데 정기적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운영 성과를 평가하는 데 유용하다고 믿습니다. 또한, 회사는 이러한 비GAAP 측정이 회사의 핵심 운영 성과를 나타내지 않는 특정 항목을 제외하기 때문에 회사 운영 결과의 추세를 강조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믿습니다. 또한, 회사는 이러한 비GAAP 재무 측정을 포함합니다. 이는 경영진이 회사의 핵심 운영 성과 및 추세를 평가하고 자본 할당 및 신규 투자에 관한 전략적 결정을 내리는 데 사용되기 때문입니다.

     

    비GAAP 재무 측정은 분석 도구로서 한계가 있으므로 US GAAP에 따라 작성된 재무 성과 측정과 분리되거나 대체되거나 우수한 측정으로 간주되어서는 안 됩니다. 제시된 비GAAP 재무 측정은 US GAAP에서 규정한 표준화된 방법론을 기반으로 하지 않으며, 회사와 다른 정의를 가질 수 있는 다른 회사가 제시한 유사한 제목의 측정과 반드시 ​​비교할 수는 없습니다. 또한, 제시된 비GAAP 재무 측정에서는 회사 사업에 있어 중요한 반복 비용이자 보상 전략의 중요한 부분인 주식 기반 보상 비용을 제외합니다. 이는 최근에 있었고 앞으로도 계속 그럴 것입니다.

     

    PL 은 이러한 비GAAP 재무 측정값을 다음과 같이 계산합니다.

     

    비 GAAP 총 이익 및 비 GAAP 총 이익 : 회사는 비 GAAP 총 이익을 주식 기반 보상, 수익 비용으로 분류된 취득 무형 자산 상각, 구조 조정 비용, 직원 거래 보너스로 조정된 총 이익으로 정의하고 계산합니다. Sinergise 사업 결합과 관련된 비용, 당사의 기본 사업 성과와 무관하다고 간주되는 기타 비용. 회사는 비GAAP 총이익을 비GAAP 총이익을 수익으로 나눈 값으로 정의합니다.

     

    비GAAP 비용 : 회사는 비GAAP 수익원가, 비GAAP 연구개발비, 비GAAP 판매 및 마케팅 비용, 비GAAP 일반관리비를 각각 해당하는 미국 기준으로 정의하고 계산합니다. 주식 기준 보상, 취득한 무형 자산 상각, 구조 조정 비용, Sinergise 사업 결합과 관련된 직원 거래 보너스를 위해 조정된 GAAP 재무 척도(수익 비용, 연구 개발 비용, 판매 및 마케팅 비용, 일반 및 관리 비용) 및 해당 US GAAP 재무 척도 내에서 분류되는 기본 비즈니스 성과와 관련이 없는 것으로 간주되는 기타 비용입니다.

     

    비GAAP 영업 손실 : 회사는 비GAAP 영업 손실을 주식 기준 보상, 취득한 무형 자산의 상각, 구조 조정 비용, Sinergise 사업 결합과 관련된 직원 거래 보너스로 조정된 영업 손실로 정의하고 계산합니다. 당사의 기본 사업 성과와 관련이 없는 것으로 간주되는 기타 비용.

     

    비GAAP 순손실 및 희석주당 비GAAP 순손실 : 당사는 비GAAP 순손실을 주식 기준 보상, 취득 무형 자산 상각, 구조 조정 비용, 직원 거래 보너스 등을 조정한 순손실로 정의하고 계산합니다. Sinergise 사업 결합, 당사의 기본 사업 성과 및 조정으로 인한 세금 효과와 관련이 없는 것으로 간주되는 기타 비용. 회사는 희석주당 비GAAP 순손실을 비GAAP 순손실을 희석된 가중 평균 발행 보통주로 나누어 정의하고 계산합니다.

     

    조정 EBITDA : 회사는 조정 EBITDA를 이자수익 및 비용, 소득세 비용, 감가상각비 및 상각비의 영향을 받기 전 순이익(손실)으로 정의하고 계산하며, 주식 기준 보상, 공정 가치 변동 등의 항목을 추가로 조정합니다. 신주인수권부채, 채무소멸손익 및 영업외수익, 외화환손익 등의 비용, 구조조정 비용, Sinergise 사업결합과 관련된 직원거래상여금, 기타 사업결합과 무관하다고 판단되는 비용 우리의 근본적인 사업 성과.

    기타 주요 지표

    ACV 및 EoP ACV 비즈니스 북 : 당사가 활용하는 여러 가지 주요 운영 및 비즈니스 지표 계산과 관련하여 회사는 1년 이상의 계약에 대한 연간 계약 가치(“ACV”)를 총 가치 금액으로 계산합니다. 고객은 최근 12개월 동안의 계약 기간에 대해 비용을 지불하기로 계약했습니다. 단, Sentinel Hub 셀프 서비스 유료 사용자인 고객은 제외됩니다. 단기 계약(12개월 미만 계약)의 경우 ACV는 총 계약 금액과 동일합니다.

     

    또한 회사는 우리가 활용하는 몇 가지 주요 운영 및 비즈니스 지표 계산과 관련하여 EoP ACV 비즈니스 목록을 계산합니다. 회사는 EoP ACV 비즈니스 장부를 해당 계약의 발효일 및 종료일에 따라 해당 기간의 마지막 날에 활성화된 모든 계약의 ACV 합계로 정의합니다. 단, Sentinel Hub 셀프 서비스만 지불하는 고객은 제외됩니다. 사용자. 취소된 계약, 갱신 없이 기간의 마지막 날 이전에 만료된 계약 또는 기타 이유로 인해 후속 기간에 수익을 창출할 것으로 예상되지 않는 계약은 활성 계약에서 제외됩니다. 기간 마지막 날에 종료되는 계약의 경우 ACV는 갱신된 계약의 ACV를 반영하도록 업데이트되거나, 계약이 아직 갱신 또는 연장되지 않은 경우 ACV는 EoP ACV 비즈니스 목록에서 제외됩니다. 회사는 EoP ACV 비즈니스 장부를 계산할 때 단기 계약을 연 단위로 계산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약정 계약 수익 또는 이전 12개월 동안 사용량 기반 계약으로 달성한 수익을 기준으로 사용량 기반 계약의 ACV를 계산합니다.

     

    반복 ACV 비율 : 반복 ACV 비율은 본질적으로 반복되는 전체 EoP ACV 비즈니스 목록의 일부입니다. 회사는 ACV 장부를 해당 계약의 발효일 및 종료일에 따른 기간의 마지막 날에 활성화된 모든 계약의 ACV의 합계로 정의합니다. 단, Sentinel Hub 셀프 서비스 유료 사용자인 고객은 제외됩니다. . 반복 ACV 비율은 모든 데이터 구독 계약의 달러 가치와 사용량 기반 계약의 약정 부분(Sentinel Hub 셀프 서비스 유료 사용자인 고객 제외)을 ACV의 모든 계약의 총 달러 가치로 나눈 값으로 정의합니다. 특정 시점의 비즈니스 북입니다. 우리는 반복 ACV 비율이 본질적으로 일회성 계약이 아닌 수년에 걸쳐 계약을 갱신할 가능성이 있는 고객으로부터 발생하는 수익의 양을 더 잘 이해하는 데 투자자가 유용하다고 믿습니다. 우리는 반복되는 ACV 비율을 추적하여 비즈니스의 향후 수익 성장 잠재력에 대한 추정치를 알리고 재무 결과의 예측 가능성을 향상시킵니다. 반복 ACV 비율에 대한 경영진의 계산에는 중요한 추정치가 없습니다. 그러나 경영진은 비율 계산의 일부로 사용되는 ACV 사업 장부를 결정하기 위해 기말에 어떤 고객이 활성 계약을 갖고 있는지에 대한 판단을 적용합니다. 반복되는 ACV.

     

    EoP 고객 수 : 회사는 EoP 고객 수를 Sentinel Hub 셀프 서비스 유료 사용자인 고객을 제외하고 기간 종료 시 모든 기존 고객의 총 수로 정의합니다. EoP 고객 수의 경우, 회사는 기존 고객을 보고 기간 말 현재 회사와 유효한 계약을 맺은 고객으로 정의합니다. 이 지표의 목적에 따라 회사는 고객을 회사의 데이터나 서비스를 사용하는 별개의 개체로 정의합니다. 회사는 고객에게 직접 판매할 뿐만 아니라 파트너 네트워크를 통해 간접적으로 판매합니다. 파트너가 최종 고객의 이름을 제공하지 않으면 해당 파트너가 고객으로 보고됩니다. 회사의 활성 기회 수에 관계없이 각 고객은 한 번만 계산됩니다. 예를 들어, 고객이 PL 의 여러 제품을 활용하는 경우 회사는 EoP 고객 계산 목적으로 해당 고객을 한 번만 계산합니다. 여러 사업부, 부문 또는 자회사가 있는 고객도 상위 조직 또는 상위 계정을 기준으로 단일 고유 고객으로 계산됩니다. EoP 고객 수의 경우, 회사는 회사가 2023년 8월에 인수하고 월간 또는 연간 기준으로 표준 스타터 패키지를 제공하는 회사의 셀프 서비스 Sentinel Hub 웹 기반 주문 시스템만 활용하는 사용자를 포함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Sentinel Hub 스타터 패키지를 소규모 계정의 진입점으로 보고 네트워크와 조직 전반에 걸쳐 회사 솔루션에 대한 인식을 넓히기 때문에 EoP 고객 수에서 이러한 사용자를 제외하는 것이 더 유용한 측정 기준을 생성한다고 믿습니다. 회사는 EoP 고객 수가 회사 플랫폼의 광범위한 채택을 나타내는 중요한 지표이고 회사가 시장 입지와 침투력을 키우는 데 성공한 척도이기 때문에 투자자와 경영진이 추적할 수 있는 유용한 지표라고 믿습니다. 경영진은 특정 기간 동안 어떤 고객이 유효한 계약을 체결한 것으로 간주되는지와 고객이 회사의 데이터나 서비스를 사용하는 별개의 법인인지 여부를 판단합니다.

     

    수익 비율로 나타낸 자본 지출 : 회사는 자본 지출을 자산 및 장비 구매에 더해 자본화된 내부 개발 소프트웨어 개발 비용으로 정의하며, 이는 투자 활동으로 인한 현금 흐름표에 포함됩니다. 회사는 자본 지출을 보고 기간 동안 총 자본 지출 금액을 총 수익으로 나눈 수익 비율로 정의합니다. 수익 대비 자본 지출은 회사의 데이터 서비스 및 관련 수익에 대한 수요를 지원하는 데 필요한 자본 지출의 적절한 수준을 평가하고 다른 지구 관측과 비교하여 회사 성과에 대한 비교 가능한 보기를 제공하는 데 사용하는 성과 척도입니다. 기업은 데이터를 고객에게 전달하기 위해 위성에 훨씬 더 많은 금액을 투자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민첩한 우주 시스템 전략을 사용합니다. 이는 위성 관리를 자동화하고 회사의 데이터를 고객에게 전달하기 위해 상당히 저렴한 위성 및 소프트웨어 인프라에 더 많은 투자를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회사의 전략과 비즈니스 모델로 인해 회사의 자본 지출은 데이터 센터 인프라 비용이 큰 소프트웨어 회사와 더 유사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회사는 다른 지구 관측 회사 또는 중요한 데이터 센터 인프라 투자 요구 사항이 있는 다른 소프트웨어 및 데이터 회사와 비교하여 회사의 성과를 평가할 때 수익 대비 자본 지출 투자 수준을 살펴보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회사는 수익 대비 자본 지출이 회사를 운영하는 데 필요한 자본 지출 수준과 회사의 상대적인 자본 효율성에 대한 가시성을 제공하기 때문에 투자자에게 유용한 지표라고 믿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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