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SPACE X TSLA 합병설에 대해
    재테크 2021. 11. 30. 18:20

    주식 커뮤니티와 유튜브 상에서 오전부터 TSLA와 SPACE X의 합병설 때문에 떠들썩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SPACE X TSLA 합병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슈 내용

    스페이스 X가 테슬라와 합병하고 테슬라 주식 수만큼 스페이스 X의 주식을 준다, 아니다 테슬라 4주당 스페이스 X 1주를 준다, 2021년 12월 9일에 깜짝 놀랄만한 일이 일어난다 등등.. 하는 내용이었습니다.

    이슈 원인

     

    오늘 오전부터 떠들썩했던 스페이스 X와 테슬라의 합병설의 시작은 일론 머스크의 트윗이었습니다. The Hustle이라는 미국 유명 기술&비즈니스 잡지의 작가가 9월에 일론 머스크에게 보냈던 트윗에 대한 답을 당시에 했었는데 오늘 다시 한 것입니다.

     

    A lot has happened in past 8 years(과거 8년 동안 많은 일들이 있었다)라는 단순한 내용이 오늘 A lot has happened in 8 years(8년 동안 많은 일들이 있었다) 8년 동안 많은 변화가 있었다.. 그래서 스페이스 X를 상장시키지 않는 이유도 8년 동안 변했다..라는 식으로 부풀려지면서 오늘 오전부터 사람들을 흥분시켰던 것입니다.

     

    그런데 여기에 불을 지핀 사건이 하나 더 있습니다.

    스페이스 X가 SEC에 11월 15일 자로 Form D 서류를 하나 제출했던 것입니다.

    자세한 내용
    https://bit.ly/2ZD4uWj 원문 링크입니다.

    SEC에 올라온 11월 15일 자 스페이스 X의 Form D 서류 전문입니다.

    Form D 서류란, 미국 내 비상장 회사가 신규 주식을 발행하며 자금을 모을 때 증권 거래 위원회에 꼭 제출해야 하는 문서입니다.

     

    별다른 내용은 없는데 붉은색 괄호로 강조한 10번을 보면 이 신규 주식 발행이 합병, 인수, 교환(증권 거래소 상장을 의미) 과 관련이 있습니까라는 문항에 관련이 있다고 신고를 했고 어떤 내용인지는 자세하게 적지 않았습니다.

    결론
    평소 트위터로 자신이 앞으로 할 일에 대해 암시를 자주 하며 관심을 끌었던 일론 머스크였기에 오늘 오전에 트위터로 밝힌 내용은 단순한 내용일 수도, 아닐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또한 현재 테슬라 4주당 스페이스 X 한 주를 준다.. 12월 9일에 놀랄 일이 일어난다.. 하는 내용들은 아직 근거가 나오지 않은 이야기로 보입니다.

     

    SEC에 제출한 문서에 따르면 유상증자 금액이 비교적 작기 때문에 아마 테슬라와 스페이스 X의 합병은 사실이 아니지 않을까 하는 쪽으로 사람들의 추측이 기울고 있습니다. 현재 나온 근거라고는 일론 머스크의 트윗, SEC에 11월 15일 자로 제출한 Form D 서류뿐이며 이 근거 만으로 사람들은 추측을 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죠.

    다만 스페이스 X나 산하 프로젝트 스타링크가 그동안 많이 성장한 만큼 변화는 앞으로 있지 않을까 하는 추측이 힘을 싣고 있는 것 같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