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나스닥 추천 22년 미국 성장주
    재테크 2021. 12. 20. 16:38
    연말에 바쁜 일이 있어 몇 주간 포스팅을 쉬었습니다. 투자나 경제 소식에 신경 쓸 여유가 없을 정도였습니다.그동안 쌓인 경제 소식을 보며 역시 과제를 쌓아두고 하는 것은 저랑 맞지 않다고 느꼈습니다^^; 여전히 달려야겠지만 리부팅하는 의미에서 정성들여 컨텐츠를 준비했습니다.

    나스닥 사이트에 2022년 내년에 기대할 만한 성장주 5 종목을 추천한 글이 있어 소개합니다. 전년대비 수익이 약 50% 상승한 실적이 좋은 종목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오늘은 나스닥 추천 22년 미국 성장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테이퍼링 시기에 성장주가 추천되는 이유
    ~2021.12.1 최근 한 달간 순매수액

    긴축 상황이 오면 보통 성장주는 매력이 떨어지지만 지난달 테슬라(이후 TSLA) 주가가 주당 1000달러를 넘어서고 엔비디아(이후 NVDA)가 순매수액 2위를 기록하는 등 성장주에 대한 관심은 식지 않았습니다국채 금리는 내려가는 중(주식 투자가 좋은 상황)이지만 긴축 상황(국채 금리가 올라가는 주식 투자가 안 좋은 상황)에서는 언제든 다시 급등할 가능성이 많다고 합니다. 이런 상황인데도 성장주에 대한 관심이 식지 않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대형 성장 기업에 대한 투자자들의 큰 신뢰 때문이라고 합니다. 보통 1월에는 주식 시장에 투자금이 대거 몰리는 경향이 있고 투자자들이 지금 같은 상황에 당장 수익을 낼 수 있는 금융주같은 섹터보다는 미래 산업을 주도할 성장주 섹터를 더 선호한다는 것이죠. TSLA 같은 미국의 대형 성장주들은 그동안 좋은 수익률을 보였기 때문에 기왕이면 큰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는 성장주를 선호한다는 것도 여기에 힘을 보탭니다.

    나스닥 추천 종목

    1. NVDA

    미국의 GPU 디자인 설계 업체입니다. GPU와 그 연산 구조를 활용하여 인공지능 컴퓨팅의 학습을 목적으로 반도체 전기회로를 디자인합니다. 유명 그래픽 카드 칩셋 GeForce 시리즈와 메인보드 칩셋인 nForce 시리즈 등을 개발하였습니다.

     

    여기서 그치지 않고 사업 영역을 넓혔고 데이터 센터, 클라우드 컴퓨팅, 사이버 보안, 우주 탐사, 비디오 게임, 온라인 도박, 증강 현실, 가상 현실, 혼합 현실, 자율 주행, 전기차, 지노믹, E 스포츠, 5G, 인터넷 상거래, 암호화폐, 인공지능, 메타버스, 빅 데이터 등과 관련된 산업에도 관련된 사업을 진행한다고 합니다. 게다가 현재 매우 잘 되고 있다고 합니다.

    주가만 본다면 투자자들은 선뜻 투자하길 망설일 수 있는데 그 이유는 현재 1999년 상장 당시 대비 67,000% 주가가 성장했기 때문입니다. 주가가 고점에 올라와 있어서 망설인다는 뜻입니다.

    2021년 실적 요약

    높은 주가의 배경엔 작년 대비 150% 성장한 역대급의 지난 3분기 실적이 있습니다.

    2. TSLA

    최근 주당 1000달러를 넘었던 TSLA입니다. 얼마 전 순이익, 영업이익, 매출 총이익이 창립 이래 사상 최대를 보여준 최고의 3분기를 보여줬습니다.

    2021년 3분기 실적 요약

     

    수익이 전년대비 150% 성장한 NVDA와 비슷한 성장세를 보여줬습니다.

    코로나 직후 주가 폭등과 역대급 2021년 3분기 실적 발표 이후 투자자들이 차익 실현을 하며 주가가 조정받은 모습입니다.

    3. SNOW

    일찍이 미래에 주가가 10배 성장할 텐 배거로 소개되었던 스노우 플레이크(이후 SNOW)입니다.

    SNOW는 빅테이터 회사로 데이터 회사에 가깝지 소프트웨어 회사는 아닙니다. SNOW는 작년 9월에 상장하였고 관련사 중에서는 가장 큰 가치를 인정받았습니다. 주당 120달러로 시작하여 당일 약 3배까지 주가가 뛰었었으며 11월에는 주당 429달러로 최고점을 찍고 내려왔다가 얼마 전 다시 그 근처까지 올라가며 저력을 보여줬고 현재는 주당 약 330달러 선에서 거래 중입니다.

    사용자가 서비스를 소비한 만큼 비용이 청구되는 종량제 구독 요금을 주로 선택하여 수입의 대부분이 소비형 수입이라고 합니다.

    2021년 3분기 실적 요약

    제품 수입이 작년 대비 110% 상승, 신규 주문+수주잔고가 18억 달러로 전년 대비 94% 성장한 수치를 보여주며 호실적을 보여주며 최근 큰 주가 상승을 이끌었습니다.

    코로나 상황이 SNOW같은 빅데이터 회사에게는 성장하기 좋은 환경이 되었다고 합니다. 큰 가치를 인정받아 상장 후 꾸준한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4. U

    게임을 즐긴다면 익숙할 수도 있는 유니티 소프트웨어(이후 U)입니다. 게임을 안 한 지 오래된 저도 이 회사의 로고가 기억나는 듯합니다. U는 2003년 설립되어 3D 게임엔진 Unity를 이용해 Epi Games의 Unreal Engine과 함께 시장을 양분하고 있습니다. 주 타겟은 저사양, 모바일 게임이어서 시중 모바일 게임 70% 이상이 Unity로 구동된다고 합니다.

     

    최근에는 3D, AR, VR, 메타버스가 트렌드가 되며 사업 영역을 넓혀나가고 있는데 영화, 건축 설계, 자동차 설계, 정부 컨텐츠, 항공 우주, 온라인/오프라인 도박 등 다양하게 확장하고 있습니다. 행보가 역시 Epi Games와 비슷해 양분하여 시장을 점유해 나아가고 있다고 합니다. 최근엔 영화 반지의 제왕의 특수 그래픽을 담당한 VFX 회사 Weta Digital을 인수했다고 소식을 전했습니다.

    2021년 3분기 실적 요약

    U는 2020년 9월에 상장했습니다. 지난 2021년 3분기 실적은 수익이 작년 동기 대비 43% 상승된 호실적을 보여줬습니다. 게다가 손실 역시 동기 대비 감소했습니다.

     

    호실적에 반응하여 주가는 최고점을 달성하고 최근 조정 받은 상태입니다.

    5. PATH

    사람이 로봇처럼 일하지 않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로봇을 만든다는 모토를 가진 유아이 패스(이후 PATH)입니다. 소프트웨어를 이용해 사람이 하는 단순 업무를 자동화하는 게 이 회사의 목표입니다.

    캐시 우드의 Ark Invest 유명 ETF ARKX의 12번째 비중으로 편입되어 있는 종목이기도 합니다.

    또한 전 세계 상위 500개 기업 중 50%를 고객으로 두고 있는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2021년 3분기 실적 요약

    2021년 3분기 실적 발표에서는 전년 대비 수익이 약 50% 상승한 성장세를 보여줬습니다. 홍보, 연구 개발로 인해 운영 비용 또한 많이 증가한 것도 눈에 띕니다.

    PATH는 지난 4월 상장했습니다. 상장한지 얼마 안 된 회사이지만 좋은 실적을 내고 있는 회사이며 운영 비용이 많이 나오지만 다른 이슈보다는 연구 개발, 홍보 비용의 증가로 인한 것이니 아직은 스타트업의 성장통 정도일까 생각이 듭니다.

     

    미래는 AI와 로봇이 인간을 대체하는 쪽으로 흘러가고 있고 회사의 미래는 현재의 트렌드와 맞물려 유망할 것 같습니다. 다만 사람이 로봇처럼 일하지 않게 하는 세상을 만든다는 모토가 좋으나 로봇에게 일자리를 뺏기지 않으려면 사람이 반대로 로봇처럼 일해야 하는 현실이 웃프기도 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