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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VSAT 24년 2분기 실적 발표
    재테크 2023. 11. 21. 21:35

    비아샛도 방위 산업체 헤이코(이후 HEI)와 비슷하게 실적 발표하는 회계 연도가 다릅니다. 그래서 다른 회사들이 2023년 3분기 실적 발표를 하는 지금 2024년 2분기 실적 보고서를 발표합니다. 오늘은 VSAT 24년 2분기 실적 발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요약

    1. 핵심 사업의 운영 모멘텀과 재무 성과를 유지합니다. 아래에 설명된 당사의 2024 회계연도 2분기 영업 결과는 강력한 실행력을 보여줍니다. 우리는 핵심 수익과 조정 EBITDA 모두에서 각각 16% 및 20% YoY 성장을 달성했습니다 (Inmarsat의 전년도 결과 포함 및 두 기간의 비반복적 소송 혜택 제외).

     

    2 .Inmarsat 사업의 신속한 통합. 우리는 글로벌 모빌리티 서비스의 규모를 활용하고 인수로 예상되는 경제적 이익을 달성하기 시작했습니다. 우리는 통합의 일환으로 사업에 대한 포괄적인 검토를 실시했으며 분기 말 이후에 발표된 조치를 포함하여 운영 및 자본 시너지 효과를 모두 실현하는 데 예정보다 앞서 있습니다.

     

    3. 성장하는 모빌리티 사업을 지속하고 긍정적인 잉여현금흐름을 달성합니다. 우리의 기존 위성 함대와 건설 중인 7개의 Ka 대역 위성은 다년간의 성장 목표를 지원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우리는 또한 ViaSat-3 F1 위성이 손상되더라도 다른 위성 자산과 함께 글로벌 이동성 요구를 충족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또한 우리는 글로벌 모빌리티에 대한 관심 증가, 다년간의 금융 성장 계획, 2025년 상반기에 잉여현금흐름 흑자 달성 목표를 반영하기 위해 자본 예산을 조정했습니다. 이는 앞서 10월 12일 자 발표에서 공개한 바와 같습니다. 

     

    2024 회계연도 2분기 재무 결과

    1. 2024 회계연도 2분기 매출 12억 달러는 2023 회계연도 2분기 계속 운영 매출 6억 6,400만 달러에 비해 85% 증가했습니다. Inmarsat의 전체 분기 수익 기여는 4억 2,700만 달러로 전년 대 비 16% 성장을 반영했습니다.

     

    2. 2024 회계연도 2분기 순손실 7억 6,700만 달러는 전년도의 계속 운 영 순 손실 7,000만 달러에 비해 크게 증가했습니다. 이는 주로 ViaSat-3 F1, Inmarsat-6 F2 및 Inmarsat-6 F2와 관련된 순 상 각 비용 9억 달러로 인해 발생했습니다. ViaSat-4. 순 손상 비용 9억 달러는 자산 감액 16억 달러 (이 중 3억 5천만 달러는 자본화 이 자) 와 특정 계약 부채 인식으로 구성되었으며, ViaSat-3 F1 및 Inmarsat-6 F2에 대한 예상 보험금과 관련된 이익으로 부분적으로 상쇄되었습니다.

     

    3. 이 분기의 조정 EBITDA는 1억 8,300만 달러로 FY2023년 1분기 계속 운영의 조정 EBITDA에서 전년 대비 87% 증가했습니다. 2024 회계연도 1분기 조정된 EBITDA에는 Inmarsat의 1 개월 기여금 약 7,200만 달러가 포함되었습니다. 독립적으로 Inmarsat의 전체 분기 조정 EBITDA는 약 2억 2천만 달러로 추정되며 이는 전년 대비 약 5%의 성장을 반영한 것입니다. VSAT의 실적은 Inmarsat 인수의 1개월 영향, 상용 항공 IFC 서비스의 강한 수요 및 정보 보증 제품, R&D 비용 절감에 의해 주도되었습니다.

     

    4. 해당 분기 조정 EBITDA는 4억 8,600만 달러로, 계속 운영으로 인 한 조정 EBITDA보다 전년 대비 210% 증가했습니다. Inmarsat의 예상 전체 분기 조정 EBITDA 기여도는 약 10%의 YoY 성장을 반영하여 약 2억 5천만 달러였습니다. VSAT의 이러한 결과는 주로 Inmarsat 인수, 상업용 IFC 서비스에 대한 높은 수요, 정부 보안 제품군의 강점에 의해 주도되었습니다.

     

    5. Inmarsat의 기여를 제외한 정부 시스템은 주로 정보 보증 제품에 대 한 상당한 수요로 인해 지속적인 운영으로 매출이 전년 대비 22% 증 가하는 또 다른 예외적인 분기를 보냈습니다.

     

    6. Inmarsat의 기여와 소송 합의의 비반복적 영향을 제외하면 Commercial Networks 수익도 안테나 시스템 제품의 또 다른 강력한 분기에 비해 전년 대비 39% 증가하여 크게 성장했습니다.

     

    7. Inmarsat의 기여를 제외한 위성 서비스 수익은 상업용 항공 IFC 서비 스의 성장으로 고정 광대역 감소를 상쇄하면서 대역폭을 이동성 고객에게 계속 재할당하면서 전년 대비 2% 증가했습니다.

     

    8. 순 레버리지는 연속적으로 감소하여 예상 결합 LTM 조정 EBITDA2의 약 3.7배로 감소했습니다.

     

    2024년 2분기 사업 하이라이트

     

    대차대조표, 현금 흐름과 유동성

    영업현금흐름

    해당 분기 동안 2억 1900만 달러의 영업현금흐름을 창출했는데, 이는 전년 동기 대비 3천만 달러, 전분기 대비 1억 1500만 달러 증가한 수치입니다. 전년 대비 비교에는 Inmarsat의 전체 분기 기여와 개선된 운영 결과가 반영되었으며, 이는 2023 회계연도 4분기 Link-16 TDL 사업 매각과 관련된 운전 자본 증가 및 운영 현 금 흐름 감소로 부분적으로 상쇄되었습니다. 순차 비교는 주로 Inmarsat의 전체 분 기 기여 (이전 기간의 한 달과 비교)와 개선된 운영 결과를 반영하며 주로 이연 수익인 식에 따른 운전 자본 증가로 부분적으로 상쇄됩니다.

     

    자본 지출

    2024 회계연도 2분기 자본 지출은 3억 6,600만 달러로 전년 대비 29% 증가했습니다. 전년 대비 증가는 주로 Inmarsat의 전체 분기 기여에 따른 것입니다. Inmarsat의 기여를 제외하면 자본 지출은 전년 동기 대비 8%, 전분기 대비 16% 감소했습니다. YoY 및 연속 감소는 주로 ViaSat-3 F2 및 F3가 거의 완료됨에 따라 위성 지출 감 소를 반영합니다.

     

    부채와 레버리지

    2024 회계연도 2분기를 33억 달러의 가용 유동성으로 마감했습니다. 이는 19억 6천만 달러의 현금 및 현금 등가물과 2개의 미인출 회전 신용 시설 하에서 13억 달러의 통합 차입 능력으로 구성되었습니다. 2024 회계연도 2분기 말 기준 순부채는 56억 달러( Inmarsat 포함)였으며 순 레버리지 비율은 추정 결합 LTM 조정 EBITDA2의 3.7배로 연속 감소했습니다.

    해당 분기 동안 우리는 회전 신용 시설의 만기를 5년 동안 연장했으며 리볼 버 약정 금액은 6억 4,750만 달러에 달했습니다.

     

    FY2024 전망

    합병된 회사로서 첫 번째 전체 분기에 우리는 두 이전 회사 모두에서 강력한 재무 성과와 새로운 비즈니스 모멘텀을 유지했습니다.

    안테나 이상으로 인한 ViaSat-3 F1 대역폭 감소로 인해 고정 광대역 사업에서 이전에 계획했던 성장이 지연되었지만, 우리는 성장하는 모빌리티 사업에 가용 용량을 적용할 수 있다는 확신을 갖고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우리는 단기 및 장기적으로 성장을 이룰 것이라고 계속 믿고 있습니다. 또한 광범위한 위성 자산 제품군을 고 려 하여 자본 지출과 관련하여 우리가 내린 통합 프로그램 및 기타 결정은 변칙 직후의 우리 견해에 비해 긍정적인 무료 현금 흐름을 달성하는 시기를 가속화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우리는 2023년 5월 30일에 Inmarsat 인수를 마감했습니다. 비교를 용이하게 하 기 위해 아래 FY2023 및 FY2024에 대한 전년 대비 비교에서 Inmarsat의 재무 결과가 우리의 결합 기준으로 포함되었습니다. 2024 회계연도에 예상되는 실제 결과에 대한 전망에는 Inmarsat의 10개월 기여만 반영됩니다.

     

    1. FY2024에는 FY2023에 VSAT와 Inmarsat의 합산 매출에 비해 높은 한 자릿수 비율의 YoY 매출 증가 이 예상됩니다. 우리는 FY2024 실제 수익이 41억 달러에서 42억 5천만 달러(10개월간의 Inmarsat 기부 포함)까지 증가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2. FY2024의 경우 FY2023 추정 통합 조정 EBITDA2에 비해 한 자릿수 중반 비율로 YoY 조정 EBITDA 성장이 예상됩니다.

    2023 회계연도 2분 기에 5,100만 달러, 2024 회계연도 2분기에 8,600만 달러에 달하는 소송 합의로 인한 일회성 이익은 제외됩니다. 소송 합의에서 조정 EBITDA에 대한 비반복적 기여를 제외하면 VSAT는 실제 FY2024 조정 EBITDA가 12억 5천만 달러에서 13억 달러(10개월간의 Inmarsat 기여 포함) 범위로 증가할 것으로 예 상합니다.

     

    3. 위성 서비스 수익은 미국 고정 광대역 수익 감소로 상쇄되는 IFC, 비즈니스 항공 및 해상 부문의 성장에 힘입어 FY2024에 소폭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위성 서비스 마진은 FY2023에 VSAT 및 Inmarsat의 합 산 마진에 비해 개선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4. 정부 시스템 수익은 암호화 제품 판매 및 정부 서비스 수익 규모 증가에 따라 FY2024에 크게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2024 회계연도 남은 기간 동안 정부 시스템 수익 가시성은 Inmarsat의 반복적인 정부 서 비스 수익 기여 증가와 함께 10억 달러 이상의 백로그로 지원됩니다.

     

    5. 상업용 네트워크 매출은 IFC 터미널 납품의 탄탄한 기여와 고급 지상 안테나 시스템의 강점으로 FY2024에 크게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6. 순레버리지는 2024 회계연도 말까지 현금 잔액 증가에 따라 소폭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부분적으로 자본 지출 자금을 조달하는 데 사용됩니다.

     

    고정 광대역 비즈니스에 대한 이상 현상으로 인한 영향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FY2025에서 다시 수익과 조정 EBITDA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합니다(FY2024에서 Inmarsat를 12개월 동안 운영한다고 가정). 결합된 사 업의 다양성, ViaSat-3 F1의 운영 성과에 대한 현재 평가, 최근 발표된 비용 절감 조치가 우리의 전망을 뒷받침합니다. 2025 회계연도의 자본 지출은 14억~15억 달러 범위로 감소할 것으로 예상됩니다(보험 회수 혜택 제외).

     

    ViaSat-3 F1에 대한 대체품을 만들지 않기로 한 결정을 포함하여 자본 지출 감소와 함께 예상되는 조정 EBITDA 증가로 인해 우리는 회계연도로 2025년 하반기에 대한 사전 관점에서 현금 흐름 변곡점 목표를 2025년 상반기로 복원할 수 있었습니다.

     

    우리의 추진력; 광대역 이동성 서비스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향상된 모바일 위성 서비스, IoT 및 궁극적으로 D2D( Direct to Device)를 위한 L-밴드의 흥미로운 전망; 그리고 다가오는 위성 발사는 모두 2025년 이후에도 매우 매력적인 성장 기회에 기여합니다.

     

    비 GAAP 재무 정보 사용

    일반적으로 인정되는 회계 원칙(GAAP)에 따라 제시된 우리의 통합 재무제표를 보완하기 위해 VSAT는 Viasat, Inc. 및 조정된 EBITDA에 귀속되는 비 GAAP 순이익(손실)을 사용합니다. 과거 재무 성과와 미래 전망. 우리는 비 GAAP 결과가 핵심 운영 결과를 나타내지 않는 특정 비용을 제외함으로써 경영 진과 투자자 모두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한다고 믿습니다. 또한, 우리는 역사적으로 비 GAAP 결과를 투자 커뮤니티에 보고했기 때문에 비 GAAP 수치를 포함하면 재무 보고에 일관성이 제공되고 우리의 과거 운영 결과와의 비교가 용이해진다고 믿습니다. 또한, 이러한 비 GAAP 결과는 경영진이 당사 부문의 운영 성과를 평가하고 해당 부문에 자원을 할당하며 향후 계획 및 예측을 위한 기초로 사용하는 주요 지표 중 하나입니다. 이 추가 정보의 제시는 별도로 고려되거나 GAAP에 따라 준비된 재무 성과 측정을 대체하는 것으로 간주되지 않습니다. GAAP 결과에 대한 구체적인 조정 사항이 아래 표에 나와 있습니다. 또한, 새로 인수한 Inmarsat 사업이 우리의 전반적인 재무 성과에 미치는 기여도에 대한 투자자의 이해를 높이기 위해 특정 기간 동안 Inmarsat 사업의 조정 EBITDA 추정치를 포함시켰습니다. Inmarsat의 독립 운영 결과는 Inmarsat 채무 증서의 요구 사항에 따라 GAAP가 아닌 국제 재무 보고 기준(IFRS)에 따라 보고됩니다. 그러나 전체 조정 EBITDA에 관한 설명과의 비교를 용이하게 하기 위해 Inmarsat의 조정 EBITDA 추정치는 전체 조정 EBITDA 계산에 사용된 것과 동일한 방법론 및 조정을 사용하여 작성되었습니다. 그러나 IFRS는 여러 가지 중요한 측면에서 GAAP 와 다르기 때문에 독자들은 설명 목적으로만 준비된 이러한 추정에 지나치게 의존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GAAP: 일반적으로 인정된 회계원칙(나라별로 상이함).

    비 GAAP(Non GAAP): 반복적으로 발생하지 않는 일회적인 비용을 제외하고 회계 처리하는 방법. 당연히 비용이 줄면서 순수익은 늘어남.

    EBITDA: 세금과 이자, 감가상각비를 차감하기 전의 순이익.

    또한 2023년 9월 30일 현재 순 레버리지 비율을 계산하기 위해 2023년 9월 30일에 종료된 12개월 동안의 추정 결합 LTM 조정 EBITDA를 사용합니다. 또한 전망에서 YoY 조정 EBITDA의 비교를 용이하게 하기 위해 FY2023 및 FY2024에 대한 추정 결합 조정 EBITDA를 사용합니다. 2023년 9월 30일에 종료된 2023년과 2024년 12개월 동안의 추정 통합 조정 EBITDA는 조정 EBITDA와 해당 12개월 동안의 Inmarsat의 추정 조정 EBITDA(Inmarsat 인수 이전 기간)를 다음과 같이 나타냅니다. Inmarsat 인수가 해당 기간의 첫날에 발생한 경우. 그러한 프레젠테이션은 GAAP 또는 증권 거래 위원회의 추정 프레젠테이션 규칙을 준수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2023년 9월 30일 현재 순 레버리지 비율을 제시하고 전년 대비 조정 EBITDA 성장에 대한 전망의 비교를 용이하게 하기 위한 목적으로만 이러한 결합 결과를 포함했습니다(그렇지 않으면 비교 가능한 프레젠테이션을 제공하지 않음) . 이 추정 결합 재무 정보는 감사를 받지 않은 것이며 Inmarsat 인수 및 관련 거래를 반영하기 위한 추정 조정을 포함하지 않습니다. 예상 결합 LTM 조정 EBITDA는 순 레버리지 비율 제시와 전년 대비 조정 EBITDA 성장에 대한 전망의 비교를 용이하게 하기 위해 설명 목적으로만 경영진이 작성한 것이며, 결합 회사의 운영 결과를 나타내려는 의도는 없습니다. Inmarsat 인수 및 관련 거래가 표시된 기간 초에 발생했다면 그랬을 것입니다. 또한, 결합된 재무 정보에는 Inmarsat 인수와 관련하여 발생한 일회성 비용, Inmarsat 인수로 인해 예상되는 비용 절감 및 시너지 효과(및 그러한 절감 효과 또는 시너지 효과를 달성하기 위한 관련 비용) 또는 비용이 반영되지 않습니다. Inmarsat 인수로 인한 분리 또는 통합 활동과 관련됩니다.

     

    Viasat 2024 회계연도 2분기 결과

    -주석-

    (1) Viasat, Inc. 보통주주에게 귀속됩니다.

     

    (2) 3개월과 6개월이 2023년 9월 30일과 2022년 9월 30일에 종료됨에 따라 재무 정보에 따르면 계속 영업 순손실이 발생했습니다.

    희석주가 반희석 효과를 나타내기 때문에 기본 및 희석 주당 순손실을 계산하는 방법은 동일합니다. 다만, 3개월 및 6개월간의 비 GAAP 재무정보가 2023년 9월 30일에 종료됨에 따라 비 GAAP 순이익은 각각 1억 2,560만 달러와 1억 1,030만 달러로 나타났으며, 대신 희석 가중 평균 주식 수를 사용하여 비 GAAP 희석 주당 순이익을 계산했습니다.

     

    (3) 보상은 반복적인 소비자 약속 계약에 따른 미래 수익을 제외합니다.

     

    (4) 금액에는 계약 변경 및 개정으로 인한 특정 백로그 조정이 포함됩니다. 우리의 백로그에는 위성 서비스 부문의 고정 광대역 서비스 가입자와의 계약이 포함됩니다. 상업용 네트워크 및 위성 서비스 부문에서 각각 인터넷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백로그에는 예상되는 구매 주문과 기내 연결 시스템 설치 요청 또는 상업용 기내 서비스에 따라 향후 반복되는 기내 인터넷 서비스 수익이 포함되지 않습니다.

     

    (5) 기업화 전 및 취득한 무형 자산의 상각 전

     

    (6) 금액에는 2022년 9월 30일에 종료된 3개월과 6개월 동안 각각 2억 2,640만 달러와 3억 4,440만 달러의 중단된 운영으로 인한 보상이 포함됩니다

     

    (7) 이 금액은 이전에 중단된 사업에 할당된 특정 기업 및 기타 간접 비용을 포함하기 위해 재작성되었으며, 세 부문 모두에 걸쳐 재할당되었습니다. 6개월은 2022년 9월 30일에 종료되었습니다.

     

    (8) 금액에는 각각 2022년 9월 30일에 종료된 3개월과 6개월 동안의 계속 운영과 중단된 운영이 모두 포함됩니다.

     

    * 백분율은 의미가 없습니다

    ** Link-16 TDL 세일로 인해 금액은 비교할 수 없습니다.

    -주석-

    (1) 금액에는 2023년 9월 30일에 종료된 3개월 및 6개월 동안의 위성 손상 및 관련 비용 순 9억 달러가 포함됩니다.

     

    (2) 2023년 9월 30일과 2022년 9월 30일에 종료된 3개월 및 6개월간 재무정보에 따라 계속 영업순손실이 발생하였으며, 기본 및 희석 순손실을 계산하는 데 사용된 8평균 주식 수 희석 주식은 반희석 효과가 있으므로 주당 가격은 동일합니다. 그러나 2023년 9월 30일에 종료된 3개월 및 6개월 동안의 비 GAAP 재무 정보는 비 GAAP 순이익을 산출했기 때문에 8배의 평균 수치로 희석되었습니다. 대신 주식은 비 GAAP 희석 주당 순이익을 계산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3) 비용은 일반적으로 취득, 통합 및 처분 관련 비용으로 구성됩니다.

     

    (4) 소득세 효과는 비 GAAP 조정에 적용되는 세율을 사용하여 계산됩니다

     

    (5) 금액에는 2022년 9월 30일에 종료된 3개월 및 6개월 동안의 계속 영업과 중단 영업이 모두 포함됩니다.

     

    -주석-

    (1) ) 비용은 일반적으로 취득, 통합, 처분 관련 비용으로 구성됩니다

     

    (2) 금액에는 Link-16 TDL 판매로 인한 2023년 4분기 이익을 제외하고 계속 운영과 중단 운영이 모두 포함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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