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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VSAT 24년 3분기 실적 발표
    재테크 2024. 2. 8. 15:54

    비아샛도 방위 산업체 헤이코(이후 HEI)와 비슷하게 실적 발표하는 회계 연도가 다릅니다. 그래서 다른 회사들이 2023년 4분기 실적 발표를 하는 지금 2024년 3분기 실적 보고서를 발표합니다. 오늘은 VSAT 24년 3분기 실적 발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요약

    1. 핵심 사업의 운영 모멘텀과 재무 성과를 구축합니다.

    2024 회계연도 3분기에 이 매력적인 시장 전반에 걸쳐 다양한 비즈니스 포트폴리오의 집중적인 실행과 긍정적인 운영 레버리지를 통해 순손실(2)이 1억 2,400만 달러로 증가했으며 매출은 8% 증가하고 조정 EBITDA는 전년 동기 대비 11% 증가했습니다(Inmarsat의 전년도 결과 포함).

     

    2 .체계적인 Inmarsat 통합을 통해 시너지 효과와 전략적 기회를 실행합니다.

    분기 동안 우리는 서비스 제공을 위한 공통 인프라, 운영, 시장 출 시 및 엔지니어링 리소스를 사용하여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회사를 통합하고 조직함으로써 중요한 이정표를 완료했습니다 . 이를 통해 2025 회계연도 초까지 연간 현금 운영 비용이 약 1억 달러 절감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 이는 Inmarsat 인수가 발표되었을 때 우리가 설정한 원래 실행 속도 목표인 8천만 달러를 초과하며 이러한 절감액을 약 2년 앞당깁니다.

     

    3. 모빌리티 비즈니스 성장을 가속화하는 동시에 긍정적인 잉여현금흐름으로 변곡점을 발전시킵니다.

    당사의 기존 위성 함대와 건설 중인 7개의 Ka 대역 위성은 다년간의 성장 목표를 달성하고 생산성을 향상시키기 위한 기술 로드맵의 핵심 요소입니다. 우리의 수정된 자본 예산에는 통 합 공간 및 지상 인프라로 인한 시너지 효과, 통합 포트폴리오의 수익 시너지 잠재력 , 긍정적인 잉여 현금 흐름에 대한 집중이 반영되어 있습 니다. 우리는 2025년 상반기에 지속 가능한 플러스 잉여현금흐름을 달성하겠다는 목표를 다시 한번 강조합니다 .

     

    2024 회계연도 3분기 재무 결과

     

    1. 2024 회계연도 3분기 매출 11억 달러는 2023 회계연도 3분기 계속 운영 매출 6억 5100만 달러 에 비해 73% 증가했습니다 . Inmarsat 의 전체 분기 기부금은 4억 4,300만 달러로 전년도 기간 Inmarsat 의 독립 매출 대비 12% 증가했습니다.

     

    2. 2024 회계연도 3분기 순손실 1억 2,400만 달러는 주로 전년도 계속 운영 순손실 4,700만 달러에 서 증가했고 주로 Inmarsat 인수로 인해 발생한 추가 부채와 관련된 이자비용 증가와 관련 일회성 비용에 기인합니다.

     

    3. 해당 분기 조정 EBITDA는 3억 8,300만 달러로, 2023 회계연도 3분기 계속 운영 조정 EBITDA에 비해 전년 대비 214% 증가했습니다 . Inmarsat의 전체 분기 추정 조정 EBITDA 기여도는 전년도 기간 Inmarsat의 독립 추정 조정 EBITDA에서 약 17%의 YoY 성장을 반영하여 2억 6천만 달러였습니다 . Viasat의 결과는 Inmarsat 인수와 강력한 수요, 상업 IFC 서비스와 정부 시스템 부문에 힘입은 것 입니다.

     

    4. Inmarsat의 기여를 제외한 정부 시스템은 주로 정보 보증 및 전술적 위성 통신 제품에 대한 상당한 수요로 인해 지속적인 운영으로 인해 매출이 전년 대비 24% 증가하는 또 다른 예외적인 분기를 보냈습니 다.

     

    5. Inmarsat의 기여를 제외한 위성 서비스 수익은 상업용 항공 IFC 서비 스의 성장으로 전년 동기와 동일했으며 이동성 서비스 에 대한 대역 폭 우선 순위를 계속 유지함에 따라 고정 광대역 가입자 감소를 상쇄 했습니다.

     

    6. 이번 분기 수상액은 12억 달러로, 주로 Inmarsat 인수 및 대규모 FY2024 회계연도 3분기 정부 위성 서비스 수상 으로 인한 전체 분기 기여 로 인해 지속적인 운영으로 인한 수상으로 전년 대비 111% 증가했습니다.

     

    7. 순 레버리지는 순차적으로 증가하여 예상 결합 LTM 조정 EBITDA의 약 3.8배로 증가 했습니다.

     

    8. 순 레버리지는 연속적으로 감소하여 예상 결합 LTM 조정 EBITDA2의 약 3.7배로 감소했습니다.

     

    2024년 3분기 사업 하이라이트

     

    대차대조표, 현금 흐름과 유동성

    영업현금흐름

    해당 분기 동안 1억 3,400만 달러의 영업 현금 흐름을 창출했는데, 이는 전년 대비 4,400만 달러 증가한 수치이며 전분기 대비 8,500만 달러 감소한 수치입 니다. 전년 대비 비교에는 Inmarsat의 전체 분기 기여 와 개선된 운영 결과가 반영 되었으며, 이는 2023 회계연도 4분기 Link-16 TDL 사업 매각 과 관련된 운전 자본 증가 및 운영 현금 흐름 감소 로 부분적으로 상쇄되었습니다. 연속적인 감소는 주로 조직 재편성과 관련된 현금 지불, Link-16 TDL 사업 매각 이익에 대해 지불해야 하 는 세금 및 Inmarsat 세금 의 조합과 관련이 있습니다.

    자본 지출

    2024 회계연도 3분기 자본 지출은 4억 2,100만 달러로 전년 대비 42% 증가했습니 다 . 전년 대비 증가는 주로 Inmarsat의 전체 분기 기여에 따른 것입니다 . Inmarsat 의 기여를 제외하면 자본 지출은 전년 대비 3% 감소했고 전분기 대비 10% 증가했습 니다. 이러한 전년 대비 감소는 주로 일반 인프라 지출 및 고객 구내 장비의 자본 지출 감소와 관련이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이러한 증가는 주로 ViaSat-3 F2 및 F3가 거의 완료됨에 따라 더 높은 위성 비용을 반영합니다.

     

    부채와 레버리지

    Viasat는 29억 달러의 가용 유동성으로 2024 회계연도 3분기를 마감했습 니다. 이는 16억 5천만 달러의 현금 및 현금 등가물과 2개의 미인출 회전 신 용 시설 에 따른 총 차입 능력 13억 달러로 구성되었습니다. 합병된 회사의 순부채는 59억 달러였으며 순 레버리지 비율은 예상 결합 LTM 조정 EBITDA의 3.8배로 순차적으로 증가했습니다.

     

    FY2024 전망

    1. FY2024의 경우 , FY2023 회계연도 2분기에 5,600만 달러, 2024 회계연도 2분기에 9,500만 달러에 달하는 소송 합의로 인한 일회성 이익을 제외하고, FY2023의 Viasat와 Inmarsat의 합산 매출에 비 해 높은 한 자릿수 비율 의 전년 대비 매출 성장이 예상됩니다. 소송 합의 로 인한 수익에 대한 비경상 적 기여를 제외하면 Viasat는 2024 회계연도 실제 수익이 41 억 달러에서 42억 5천만 달러(10개월 간의 Inmarsat 기여 포함)까지 증가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2. FY2024의 경우, 2023년 회계연도 2분기에 5,100 만 달러, 2024년 2분기에 8,600만 달러의 소송 합 의로 인한 일회성 이익을 제외하고, FY2023 예상 통합 조정 EBITDA보다 한 자릿수 중반 비율로 YoY 조정 EBITDA 성장 이 예상됩니다. 소송 합의에서 조정 EBITDA에 대한 비반복적 기여를 제외하면 Viasat는 이제 FY2024 조정 EBITDA가 12억 7,500만 달러에서 13억 달러(10개월 간의 Inmarsat 기여 포함)의 좁은 범위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3. 위성 서비스 매출은 2023회계연도에 비해 2024회계연도에 소폭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는 미국 고정 광대역 수익의 예상 감소로 상쇄된 이동성 성장에 힘입은 것입니다.

     

    4. 정부 시스템 수익은 암호화 제품 판매 및 정부 서비스 수익 규모에 따른 기여도 증가로 인해 2024 회계 연도 에 강한 전년 대비 성장을 이룰 것으로 예상됩니다 . 2024 회계연도의 나머지 기간에 대한 정부 시 스템 수익 가시성은 Inmarsat의 반복적인 정부 서비스 수익 기여 증가와 함께 12억 달러 이상의 백로 그로 지원됩니다.

     

    5. 상업용 네트워크 수익은 IFC 터미널 납품 및 고급 지상 안테나 시스템의 견고한 기여로 FY2023에 비해 FY2024에 크게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6. 순레버리지는 FY2024 말까지 현금으로 소폭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잔액은 부분적으로 자본 지출 자금을 조달하는 데 사용됩니다.

     

    비 GAAP 재무 정보 사용

    일반적으로 인정되는 회계 원칙(GAAP)에 따라 제시된 Viasat의 통합 재무제표를 보완하기 위해 Viasat는 Viasat, Inc. 및 조정된 EBITDA에 귀속되는 비 GAAP 순이익(손실)을 사용합니다. 과거 재무 성과와 미래 전망 . 우리는 비GAAP 결과가 핵심 운영 결과를 나타내지 않는 특정 비용을 제외함으로써 경영 진과 투자자 모두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한다고 믿습니다. 또한, 우리는 역사적으로 비 GAAP 결과를 투자 커뮤니티에 보고했기 때문에 비GAAP 수치를 포함하면 재무 보고에 일관성이 제공되고 Viasat의 과거 운영 결과와의 비교가 용이해진다고 믿습니다. 또한, 이러한 비GAAP 결과는 경영진이 당사 부문 의 운영 성과를 평가하고 해당 부문에 자원을 할당하며 향후 계획 및 예측을 위한 기초로 사용하는 주요 지표 중 하나입니다. 이 추가 정보의 제시는 별도 로 고려되거나 GAAP에 따라 준비된 재무 성과 측정을 대체하는 것으로 간주되지 않습니다. GAAP 결과에 대한 구체적인 조정 사항이 아래 표에 나와 있습 니다. 또한, 새로 인수한 Inmarsat 사업이 Viasat의 전반적인 재무 성과에 미치는 기여도 에 대한 투자자의 이해를 높이기 위해 특정 기간 동안 Inmarsat 사업의 조정 EBITDA 추정치를 포함시켰습니다 . Inmarsat의 독립 운영 결과는 Inmarsat 채무 증서의 요구 사항에 따라 GAAP가 아닌 국제 재무 보고 기준(IFRS)에 따라 보고됩니다. 그러나 Viasat의 전체 조정 EBITDA에 관한 설명과의 비교를 용이하게 하기 위해 Inmarsat의 조정 EBITDA 추정치는 Viasat의 전체 조정 EBITDA 계산에 사용된 것과 동일한 방법론 및 조정을 사용하여 준비되었습니다. 그러나 IFRS는 여러 가지 중요한 측면에서 GAAP 와 다르기 때문에 독자들은 설명 목적으로만 준비된 이러한 추정에 지나치게 의존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GAAP: 일반적으로 인정된 회계원칙(나라별로 상이함).

    비 GAAP(Non GAAP): 반복적으로 발생하지 않는 일회적인 비용을 제외하고 회계 처리하는 방법. 당연히 비용이 줄면서 순수익은 늘어남.

    EBITDA: 세금과 이자, 감가상각비를 차감하기 전의 순이익.

    또한 2023년 12월 31일 현재 순 레버리지 비율을 계산하기 위해 2023년 12월 31일에 종료된 12개월 동안의 추정 결합 LTM 조정 EBITDA를 사용 합니 다. 또한 YoY 조정 EBITDA와 수익의 비교를 용이하게 하기 위해 추정치를 사용합니다. 2023회계연도와 2024회계연도에 대한 조정 EBITDA와 2023회 계연도 3분기에 대한 추정 총 수익 및 조정 EBITDA를 합산했습니다. 2023년 12월 31일에 종료된 2023년, 2024년 12개월 동안의 추정 통합 조정 EBITDA는 다음과 같이 결합 기준으로 해당 12개월 동안 Viasat의 조정 EBITDA와 Inmarsat의 추정 조정 EBITDA(Inmarsat 인수 이전 기간)를 나타 냅니다. Inmarsat 인수가 해당 기간의 첫날에 발생한 경우. 마찬가지로, 2023 회계연도 3분기 추정 결합 수익 및 조정 EBITDA는 마치 Inmarsat 인수 가 분기 첫날 발생한 것처럼 Viasat의 수익 및 조정 EBITDA와 Inmarsat의 수익 및 추정 조정 EBITDA를 합산하여 나타냅니다. 이러한 프리젠테이션은 GAAP 또는 증권거래위원회의 추정 프리젠테이션 규칙을 준수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2023년 12월 31일 현재 순 레버리지 비율을 제시하고 수익 및 조정 EBITDA 성장에 대한 결과와 전망의 비교를 용이하게 하기 위한 목적으로만 이러한 결합 결과를 포함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비교 가능한 프레젠테 이션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이 추정 결합 재무 정보는 감사를 받지 않은 것이며 Inmarsat 인수 및 관련 거래를 반영하기 위한 추정 조정을 포함하지 않습니다. 추정 통합 분기별 및 LTM 조정 EBITDA는 순 레버리지 비율 제시와 조정 EBITDA 성장(YoY)에 대한 전망 비교를 용이하게 하기 위해 설명 목적으로만 경영진에 의해 작성되었 으며 , 통합 회사의 결과를 나타내려는 의도는 없습니다. Inmarsat 인수 및 관련 거래가 표시된 기간 초에 발생했다면 영업 규모는 다음과 같습니다. 또 한, 결합된 재무 정보 에는 Inmarsat 인수와 관련하여 발생한 일회성 비용 , Inmarsat 인수로 인해 예상되는 비용 절감 및 시너지 효과(및 그러한 절감 효 과 또는 시너지 효과를 달성하기 위한 관련 비용) 또는 비용이 반영되지 않습니다. Inmarsat 인수로 인한 분리 또는 통합 활동과 관련됩니다 .

     

    Viasat 2024 회계연도 3분기 결과

    재무결과

    -주석-

    요약 연결 영업 명세서

    -주석-

    이전 계속 영업에서 발생한 부문 영업 이익(손실) 간의 항목별 조정

    요약 연결 대차대조표

    Viasat 재무 조정 이전 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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